베트남과 한국, 투자 및 물류 개발 협력 촉진

베트남과 한국은 물류 분야의 협력, 투자 및 기술 이전을 촉진하여 베트남이 이 분야에서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트남과 한국, 투자 및 물류 개발 협력 촉진
베트남은 수출 지원과 물류 발전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 티엘

베트남, 물류 부문 투자 촉구

Vu Ba Phu – 무역 진흥부(산업통상부) 국장에 따르면 전국 45/63개 성 및 도시의 예비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69개 중대형 물류 센터가 있다. 현재 An Giang, Ba Ria – Vung Tau, Bac Ninh, Cao Bang, Da Nang, Dong Thap, Ha Tinh, Hau Giang, Kien Giang, Nghe An, Tien Giang, Quang Ninh, … 1등급, 2등급 물류 센터 및 특화 물류센터 에 대한 투자 유치를 촉구를 하고 있다.

4.0 과학 및 기술 혁명의 강력한 폭발로 인해 이제 전통적인 물류 센터는 4.0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물류 센터로 점차 변모했다. 또한 Decision 200/QD-TTg 및 Decision 221/QD-TTg와 같은 정책은 베트남의 경쟁력 향상 및 물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실행 계획을 승인하는 총리의 정책이다.

“현재 물류인력, 특히 인적자원을 중심으로 교통인프라 시스템, 항만, 창고의 동시 개발 등 물류산업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도 시행되고 있다. 양질의 인력, 물류활동과 관련된 행정절차 최소화, …” – Vu Ba Phu 씨는 강조했다.

한국, 물류 발전에 베트남 지원

베트남의 물류 산업은 사회-경제적 발전을 지원, 연결 및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COVID-19 전염병이 통제되고 통제된 후 강력한 발전 가능성에 대해 비즈니스 커뮤니티와 국제 기구에 의해 평가되고 있습니다. 생산, 비즈니스 및 무역 활동이 회복되고 다시 성장한다 …

따라서 현 상황에서 베트남과 한국의 물류 분야 경제 협력 및 투자를 촉진하고 기술 이전을 장려하는 조치를 취하면 미래 베트남의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본적으로 현대 산업화된 국가로 도움이 될 것이다.

무역진흥원은 베트남 무역진흥, 투자 및 산업발전 분야의 국가관리기관으로 2022년 4월 14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협력하여 물류분야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것은 베트남 엑스포 2022의 틀 내에서 정부의 정책, 전략 및 산업 개발 방향과 한국 기업에 대한 베트남의 규제 정책, 물류 분야의 중국과 베트남에 대한 대화 채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021년 조사한 바에 따르면 물류산업 운영능력지수는 2018년 3.27점에서 3.34점으로 상승했다. 베트남도 지수 10위권 안에 드는 국가이고 1년에 14% – 16%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신흥 시장이다. 베트남의 물류 산업은 현재 비즈니스 커뮤니티와 강력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국제 기구의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역진흥원에 따르면 현재 한국은 9,200개 이상의 유효 프로젝트를 보유한 베트남 최대 투자자 위치에 있으며, 2021년까지 총 누적 자본은 747억 달러에 달한다. 한국 기업은 서비스, 물류, 금융 및 은행업, 의류, 건설, 제조, 가공 산업 등 베트남 경제의 모든 영역에 존재하며 거의 100만 명에 대한 일자리 창출 현지 노동력, 산업 발전 촉진 – 건설 , 서비스 및 수출 부문은 구조적 변화에 기여한다.

tuoitre.vn 2022.04.14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