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 품질관리국은 슈퍼마켓으로 ‘변신한” 가짜 VietGAP 채소에 대한 조사를 요청했다

TTO-농림수산품질관리국에 따르면 Tuoi Tre 신문의 “VietGAP 야채는 슈퍼마켓으로 변신한다”는 일련의 기사는 식품 안전 위반, 상품 라벨링, 원천 추적 등이 국민의 건강과 권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농림수산식품 품질관리국은 슈퍼마켓으로 변모한 가짜 VietGAP 야채에 대한 조사를 요청했습니다 - 사진 1.
Bach Hoa Xanh 트럭이 Dong A로부터 버섯을 받기 위해 왔습니다(큰 그림). 여러 종류의 중국산 버섯, 야채, 당근 …이 찢어지고 이름이 변경되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 사진: BONG MAI

9월 21일 농림수산품질관리국(Nafikad, 농림축산개발부)은 호치민시, 다낭, 박닌시 식품안전위원회와 각 성, 시 농촌개발청에 젊음의 반영에 대한 조사 및 검증에 관한 공문을 보냈다.

공식 디스패치에 따르면 최근 Tuoi Tre 신문 은 “가짜 VietGAP 야채가 슈퍼마켓으로 ‘변환’됨”이라는 제목의 일련의 기사를 게시했으며  일부 회사가 시장에서 야채를 수집하여 슈퍼마켓으로 가져왔다는 내용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포장하고 VietGAP에 라벨을 붙인 다음 슈퍼마켓에 판매한다.

“Tuoi Tre 신문의 기사를 통해 식품 안전, 상품 표시, 추적성에 관한 법률 조항 위반이 소비자의 건강과 이익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Nafiqad는 강조했다.

위의 위반을 예방하고 방지하기 위해 Nafiqad는 식품 안전 보장, 추적 가능성, 라벨링, 상품 및 소비자 권리에 대한 법률 조항의 선전 및 보급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계획된 심사, 검사 및 검사 활동에 물품 원산지 확인, 물품 라벨링의 결합에 유의한다.

위반 징후가 있는 경우 비정기적 검사를 조직한다. 위반을 발견할 때 현행법에 따라 침해 상품 및 위반 조직 및 개인에 대한 조사, 검색, 복구 및 처리를 조직해야 한다.

특히, 호치민시 식품안전관리위원회와 Nafiqad 람동성 농업농촌개발부는 Tuoi Tre 신문이 보고한 정보의 내용에 대한 조사 및 검증을 다음 위치에 있는 생산 시설, 사업소에서 조직할 것을 제안했다. 관리 영역 에서 지침 에 따라 위반 사항을 검색, 철회 및 처리한다.

구현 결과에 따르면 5-10일 전에 Nafiqad에 보고서를 보낼 것을 제안한다.

Vnexpress.vn 2022.09.22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