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민 협력병원 지정 협약식(호찌민한인회& 떤흥병원)

호찌민한인회(회장 손인선)와 떤흥(Tan Hung)종합병원(원장 PHAN VĂN THẢO)은 3월18일 14시 한인회 회의실에서 교민 협력병원 지정 협약식을 가졌다.


호찌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인사말에서 “저의 공약사항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호찌민 교민들의 응급상황 대처 및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안이 떤흥종합병원의 협조로 이루어지게 된 점을 상당히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하였다.

떤흥종합병원 PHAN VĂN THẢO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호찌민 한인회와 적극적으로 일을 진행하여 논의해서 심사숙고를 한 후에 저희 병원은 호치민 한인회 임원단이 신뢰하여 한인 교민 사회에 교민 협력병원으로 지정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 병원은 모든 베트남 국민과 동일한 병원비용을 적용하고 최신 장비와 모든 마음과 지혜로 한국 교민들을 위해 건강 관리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라고 하였다.

호찌민한인회가 떤흥종합병원 측에 요구한 24시간 응급체제, 원활한 소통을 위한 통역 직원 상시 배치, 교민 건강검진비용 실비 실행, 외국인(한국인) 전용 창구 개설 등은 물론이고 무엇보다도 베트남 국민들과 동일한 조건의 의료비를 받겠다는 것에 동의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협약서에 양측이 싸인을 함으로써 계약 체결을 이루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호찌민한인회 손인선 회장, 김영우 자문위원, 김영선 문화,예술사업단장, 강성문 민원, 고충처리위원장, 김대성 생활 체육 국장, 홍승표 상근부회장 외 부회장4명(황정태, 이소의, 유정동, 정임선)과 김태훈 감사 등이 참석하였다. 

병원 측에서는 PHAN VĂN THẢO 원장, NGUYỄN THỊ KIỀU DIỄM 부원장과 ĐINH NGUYỄN THIÊN KIM 부사장 등 간부들이 참석하였다.

응급소생술과, 진료과, 마취통증의학과, 세균감염통제과, 이비인후과, 안과, 치과, 외과, 내과, 물리치료과, 약학과, 영상진단과, 검진과, 내시경과, 성형외과 등 15개 종목의 과가 있는 떤흥종합병원은 호찌민에서 가장 많은 교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푸미흥에서 차로 10분 거리의 7군내에 위치하고 있는 병상76개의 사립 종합병원으로써 24시간 응급실이 운영되고 있다.


매월1천~1천20백건의 수술이 이루어지는 수술실이 현재 6개이나 추가로 6개 확장 중에 있고 총 80여명의 의사가 있으며 CT, MRI(독일제)를 비롯한 의료장비도 갖추고 있다. 한편 음압병동 2개(8~10개 확대 예정)가 있어 한때 40개의 코로나 전용병실에서 코로나 환자를 하루400명을 치료하기도 했다고 한다.

일반 병실은 1인실, 2인실, 4인실 등 다양하게 있으며 앰블런스도 4대가 운행 중이라고 한다.

호찌민 한인회는 각종 매체를 통해 떤흥종합병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고 조만간 떤흥종합병원 측의 협조를 받아 백신 미 접종 교민들에게 백신접종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단 아스트라제네카에 한해서 가능할 것이라고 한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tan-hung.jpg입니다

떤흥병원 홈페이지로 이동 >

병원명BỆNH VIỆN ĐA KHOA TÂN HƯNG
주소871 Trần Xuân Soạn, P. Tân Hưng, Quận 7, Tp.HCM
연락처09 01 34 69 34 (6 line)
운영시간월 ~ 금 : 07:00 ~ 16:00 / 토요일 : 07:00 ~ 12:00 / 응급실 : 연중무휴
홈페이지www.benhvientanhung.com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