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한인회 안내

” 한인회는 대한민국 국시인 자유 민주주의와 인간 본연의 최대가치인 인류애에 기초한 평화를 추구하는 대한 민국의 건국이념과 헌법정신을 지지, 동조하고 이를 구현할 의지를 가진 호치민시 및 그 주변 총영사관 관활지역에 거주하는 교민에게 국제시민으로서의 문화 소양을 발휘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설립 목적

한인회는 대한민국 국시인 자유 민주주의와 인간 본연의 최대가치인 인류애에 기초한 평화를 추구하는 대한 민국의 건국이념과 헌법정신을 지지, 동조하고 이를 구현할 의지를 가진 호치민시 및 그 주변 총영사관 관활지역에 거주하는 교민에게 국제시민으로서의 문화 소양을 발휘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한인회는 한국인의 단합과  친목 증진 및 권익보호를 도우며, 주재국 국민과의 선린우호 관계를 증진하고, 문화교류 등 한국인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일조를 하며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의 국민 복리를 이루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실행하는데, 우리 한인회의 설립의 목적입니다.


한인회 업무

대한민국 국시에 순응하여 교민 상호간의 친목과 복리 증진, 문화 및 한인 자녀의 교육 향상을 도모하여 베트남 국민과의 우호증진 및 문화교류를 목적으로 하며, 교민 권익을 보호하고,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뒷받침하며, 현지 베트남인을 돕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특히 교민이 증가함에 따라 2세 자녀교육의 중요성을 감안, 한국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 1998년 한국학교 설립에 앞장섰으며, 한국 학교 증측기금 마련에 앞장섰습니다.


한인회 연혁


2022년 – 16대 손인선 통합 한인회장 취임

1996년 – 10월 한인회 탄생
1992년 – 베트남 수교 후 한인회 재설립 추진
1981년 – 한인회 활동 중지
1975년 – 한인회 발전 및 존속 (베트남 통일 후)
1965년 – 한인회 태동 (월남전쟁 중 발족)



Main Office : 47 Nguyen Cu Trinh st, Dist. 1, Hochiminh City

– Tel : 84-28-3920-1610~1611
– E-Mail : [email protected]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