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임시거주 신고하는 방법

임시거주증(thẻ tạm trú) 발급이 아닌 임시거주 신고(khai báo tạm trú) 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베트남에 방문하는 모든 외국인은 공안에 임시거주(tạm trú) 신고를 해야 합니다. 베트남 공안에 이러한 신고를 하는 책임은 숙박시설의 사업자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외국인이 머무는 숙박시설로는 호텔, 게스트하우스, 외국인 거주지, 개인주택 등이 포함됩니다. 임시거주 신고는 외국인이 해당 시설에 도착한 시점으로부터 12시간 이내에 이뤄져야 하며, 특수한 경우에는 24시간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 방법은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입력하거나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출입국관리국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웹사이트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웹사이트가 다르므로 해당 지역의 웹사이트에서 신고해야 합니다.

1 단계: 베트남 출입국관리국이 운영하는 웹페이지에 접속 https://evisa.xuatnhapcanh.gov.vn/en_US/web/guest/home

상단 맨 오른쪽에서 [영국국기]를 클릭해서 언어를 영어로 변경합니다. 서비스 항목에서 ‘3. Declare temporary residence for foreigners’을 클릭합니다.

2 단계: 임시거주 도시를 선택합니다.

3 단계: ‘sign up here’ 를 클릭해서 임시거주지 입력과 회원가입을 합니다.

4 단계: 임시거주지 정보와 사이트 회원가입 정보 입력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마지막에 ‘Finish the applic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단계: 로그인 후 MENU > Manage staying 을 클릭합니다.

6 단계: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등록자가 많은 경우 Import data 를 클릭합니다)

7 단계: 체류정보를 입력한 후 SAVE 버튼을 눌러 등록을 완료합니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