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1호선은 4개월 동안 시행

호치민시 17번 지하철 1호선 전철은 본선 시험 준비를 위해 지금부터 연말까지 투득시 롱빈역에서 시험 운행될 예정이다.

8월 30일 아침, 호치민시 도시철도 관리이사회(MAUR – 투자자)와 계약업체인 Hitachi는 Long Binh 역에서 지하철을 시험 운행하도록 했다. 호치민으로 가는 첫 열차 에 합류한 지 거의 2년 만에 열차가 테스트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 끝에 조종석이 배치된 3량의 열차는 약 120m 길이의 트랙에서 계약자에 의해 테스트되었다. 거리가 짧기 때문에 열차는 110km/h(상단구간)와 80km/h(지하구간)의 설계속도와 비교하여 20km/h의 속도로 시험된다. 계약자는 또한 제동, 견인, ​​작동 스크린 및 오버헤드 전원 공급 시스템과 같은 지원 시스템의 기능을 확인한다. 조종석에서 Hitachi 계약자의 2명의 엔지니어가 선로에서 5턴 동안 열차를 제어하고 시스템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테스트가 보장된다고 평가했다.

1호선의 첫 번째 열차는 8월 30일 아침 Long Binh 역에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사진: 투안 비엣
1호선의 첫 번째 열차는 8월 30일 아침 Long Binh 역에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사진: 투안 비엣

Hitachi 계약자의 철도 차량 사업부 차장인 Doan Trieu An은 지하철 1호선의 17개 열차 모두가 먼저 역에서 테스트를 거쳐 테스트 본선으로 이동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고 말했다. “본선에서 열차는 역 게이트, 통신 시스템, 신호등과 같은 더 많은 관련 기능에 대해 테스트될 것입니다.”라고 An씨는 말했다.

프로젝트 관리 유닛 1(MAUR 산하)의 부국장인 Mr. Hoang Mai Tung은 모든 열차가 차고에서 시험 운행을 완료한 후 올해 말에 약 4km의 고가 구간에서 시험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Long Binh 역에서 Suoi Tien 역(Thu Duc 시)까지 이후 내년 말까지 전체 항로에 대한 시범운행과 상업운항을 할 예정이다.

테스트 동안 열차는 저속에서 고속까지 다양한 속도 범위로 운행되며 실제 주행과 같은 해당 속도까지 올라갈 수 있다. 열차는 먼저 공회전하여 운행성을 평가한 다음 승객을 시뮬레이션하여 운행 시 현실에 가깝게 계산한다.

Metro No.1의 열차는 모두 일본제이며, 선체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 있으며 메인 색상은 파란색이다. 3량으로 구성된 열차는 930명의 승객(좌석 승객 147명, 입석 승객 783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장애인을 위한 장비를 갖추고 있다. 임산부, 노약자 우대석… 광고 방송시 평균 4분마다 1편, 편당 약 2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호치민시의 첫 번째 도시 철도 프로젝트인 Metro No. 1은 총 43조 7,000억 VND 이상을 투자했으며, Ben Thanh에서 Long Binh 역까지 거의 20km 길이에 3개의 지하철역과 11개의 고가역이 있다. 현재 이 프로젝트는 볼륨의 약 92%를 완료했다.

Vnexpress.vn 2022.08.30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