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국 베트남 백신 여권 인정

베트남 외교부에 따르면 베트남은 17개국과 상호 백신 여권을 인정하기로 합의했다.

Le Thi Thu Hang 외무부 대변인은 오늘(17일) 베트남이 미국, 영국, 일본, 호주, 벨로루시 등 17개국과 백신 여권 상호인정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인도, 캄보디아, 필리핀, 몰디브, 팔레스타인, 터키, 이집트, 스리랑카, 뉴질랜드, 싱가포르, 세인트루시아, 한국.

베트남에 입국하는 이들 국가의 백신 여권 소지자와 이들 국가에 입국하는 베트남 국민은 본국에서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과 동일한 의료 조치를 적용할 수 있다. 인정에는 수령국에서 이 문서를 사용할 때 영사 인증 절차 및 영사 합법화의 면제가 포함된다.

2022년 1월 탄손누트 공항에서 항공사 직원이 체크인 절차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 Quynh Tran
2022년 1월 탄손누트 공항에서 항공사 직원이 체크인 절차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 Quynh Tran .

Le Thi Thu Hang은 외교부와 해외 베트남 대표 기관이 국가 및 영토와 백신 여권의 상호 인정 과정을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 은 79 개 국가 와 영토 의 예방 접종 증명서 를 일시적 으로 인정 한다 .

베트남의 백신 여권에는 증명서의 코드와 함께 캐리어, 주입된 백신의 양 및 유형에 대한 11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정보는 디지털 서명, 암호화 및 2D QR 코드로 패키징된. 백신 여권의 QR 코드는 원산지 날짜로부터 12개월 동안 만료된다.

베트남 백신 여권 양식.  사진: 투안 쓰기.
베트남 백신 여권 양식. 사진: 투안 쓰기 .

많은 국가에서 백신 여권을 적용하여 경제를 개방하고 경제 및 사회 활동을 새로운 표준으로 되돌렸다.

2021년 11월 월간 기자 회견에서 Hang은 베트남 이 세계보건기구(WHO),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승인한 백신을 승인 한다고 말했다. 유럽의약품청(European Medicines Agency)과 베트남 보건부(Ministry of Health)는 응급 상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Vnexpress 2022.03.21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