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 독일은 새로운 여권 모델의 비자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다.

베트남은 독일이 새로운 베트남 여권에 대한 비자 발급을 중단한 후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독일과 협력하고 있다.

외교부의 이날 발표에 따르면 영사국은 출입국관리국, 공안부 등과 정보교환을 위해 일하고 있으며 베트남 주재 독일대사관의 일부 기술요소로 인해 새 모델 보통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베트남 시민에게 비자를 발급하지 않는다는 직책을 받은 뒤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7월 28일 오후 영사부는 하노이 주재 독일 대사관에 연락하여 베트남 국민이 독일에 입국할 수 있는 유리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양측이 협력할 것을 요청했다. 독일 주재 베트남 대사관도 이와 관련하여 독일 당국과 직접적인 교류를 주선하기 위해 연락을 취했다.

새로운 양식에 따른 베트남 여권은 청자색입니다.  사진: Pham Du.
새로운 양식에 따른 베트남 여권은 청자색입니다. 사진: 팜 두 .

주베트남 독일 대사관은 7월 27일 “P”로 시작하는 일련 번호가 있는 새 양식에 따라 보라색-녹색 색상의 새 베트남 일반 여권 소지자는 C 비자를 신청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 . 또는 D를 눌러 독일에 입국한다.

C형 비자(쉥겐 비자라고도 함)는 솅겐 지역의 26개국 중 한 곳에 입국할 수 있고, 나머지 25개국 영토 내에서 더 이상의 이민 절차를 거치지 않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한편, D형 비자(또는 국가비자)는 주베트남 독일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서 발급하여 솅겐 지역 내 25개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으며 최대 90일 체류가 가능한다.

독일 관리들은 새 여권 양식으로 비자를 받은 사람들에게 “국경에서 입국이 거부될 위험” 때문에 그 나라로 여행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독일 국내 당국의 지침에 따라 위 규정은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적용된다.

주베트남 독일대사관은 오늘 오전 베트남의 신형 일반여권이 독일에서 일시적으로 인식되지 않고 출생지 정보가 부족해 비자를 발급받을 수 없어 체크인 절차가 어렵다고 밝혔다.

독일 대사관에 따르면, 이로 인해 독일 당국은 출입국 관리 및 국내 수표 중에 새로운 베트남 여권을 확인할 때 항상 목록과 수동으로 비교해야 하지만 모든 작업 담당자가 해당 목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기관은 독일 대사관에 제출한 많은 여권에 개인 식별 번호가 없으며 주로 미성년자의 여권과 출생지가 출생지와 일치하지 않는 일부 여권이 있다고 덧붙였다.

공안부에 의해 7월 1일부터 발급된 새로운 견본 여권은 꼼꼼하게 디자인되었으며, 각 페이지에는 하롱베이, 후에 수도, 훙 사원, 호이안 고분거리, 미선 성지, 냐롱 부두, 깃발 기둥과 같은 유명한 문화 유산, 풍경 사진, 주권의 이미지, 이미지 등이 있다

여권은 너비 88mm, 길이 125mm, 두께 약 0.75mm로 동일한 크기를 유지하지만 덮개의 색상은 보라색 파란색으로 변경된다. 이러한 혁신은 베트남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고 베트남의 역사적, 문화적 전통을 표현하는 데 기여한다

Vnexpress.vn 2022.07.29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