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NHCMC은 장마철 안전하게 전기 사용 권장

호치민시 전력공사(EVNHCMC)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응 계획을 개발하고 문제가 발생할 때 사람들에게 알리고 전봇대 근처에서 비를 피하도록 조언한다.

호치민시 전력공사의 대변인인 부이 쭝 끼엔 부국장은 전기 산업은 비가 오는 사람들에게 전봇대, 변압기 처마 아래, 전봇대, 접지선, 전봇대 인대, 전계통(전기계), 칼통 등에 직접 닿지 않도록 권고했다. 사람들은 전선이 지나가는 옥상, 지붕으로 올라가거나, 전선, 실외 전기 설비를 임의로 수리해서는 안 된다.

집안이 침수되거나 바닥(빗물, 새)에 젖어 전기 콘센트가 젖고 전기 장치가 젖으면 국부적인 전기 충격, 화재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헤어드라이기, 청소기와 같은 휴대용 전기 도구의 경우 차단기를 분리해야 한다. 전기 도선, 콘센트, 가정용 전기 사용장치는 일반적으로 침수되고 습한 수위보다 높게 설치해야 하며, 적절한 누전 방지 기능(ELCB)을 갖춘 폐쇄 및 절단 장치를 설치해야 한다. 비가 많이 오고 바람이 많이 불 때 야외 설치 장치( 간판, 광고)에 공급되는 전원을 차단해야 한다

특히 사람들은 전봇대가 넘어지거나(떨어지거나), 전선이 도로, 논, 연못 등에 떨어진 것을 발견했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경고하고 장벽을 쌓아야 한다. 이상현상이나 전기안전상실이 발견되면 시민들은 1900545454 또는 114-호치민시 소방, 구조 및 구조경찰을 통해 EVNHCMC 고객관리센터에 통보해야 한다.

EVNHCMC는 장마철 안전 확보를 위해 시스템 점검을 강화합니다.  사진: EVNHHCMC
EVNHCMC는 장마철 안전 확보를 위해 시스템 점검을 강화합니다. 사진: EVNHHCMC

Bui Trung Kien 씨는 폭우, 국지적 홍수 또는 뇌우, 강풍, 쓰러진 나무 등의 경우 전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EVNHCMC는 인명과 재산의 안전을 확보하고 사고를 예방 및 방지하기 위해 전기 사용자와 사람들에게 장마철에 안전하게 전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정기적으로 알려주었다.

장마철에는 강둑, 수로, 수로 등에 홍수와 산사태가 자주 발생하는데 공사는 피해를 적극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력망 점검 및 보수를 각 단위에 요청했다. 전기 공사의 안전을 보장한다. 공사는 시, 구-구의 인민위원회와 협력하여 전기 시스템의 안전을 확인하고 지역 사회에 위험을 초래하는 누전의 발생을 방지한다. 수리 또는 수리 후에는 전원 공급 장치를 복원해야 한다.

EVNHCMC는 놀이 기구들이 사고, 사고를 예방하는 전기 스테이션 라인 근처의 지역에서 불꽃놀이, 전선 종이, 날아다니는 물건, 생활하지 않도록 경고한다. 이 기관은 또한 지방 정부와 협력하여 고압 그리드 보호 복도를 침범하거나, 안전한 복도에 영향을 미치거나, 붕괴, 충돌 시 그리드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가지, 가지, 나무 등을 처리하도록 조정했다

전력부문도 통신체계와 백업자료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상비군을 조직한다. 공사는 자연 재해에 대한 예방, 전투 및 대응을 보장해야 한다. 자연재해나 사건에 대비하기 위한 인적 자원, 수단, 장비 및 자재를 충분히 준비함에 있어 “현장 4″의 모토와 “3대 준비”의 원칙을 잘 홍보한다.

Vnexpress.vn 20220.08.22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