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서 화재 진압 경찰 3명 사망

8월 1일 오후 Cau Giay 지구 Quan Hoa 거리에 있는 6층짜리 노래방에서 화재를 진압하던 소방관 3명이 숨졌다.

화재는 13시경 To Lich 강과 접한 Quan Hoa Street의 Isis 231 노래방 3층에서 발생했다. 목격자들은 화재가 처음에는 작았고, 그 다음에는 굴과 아래층으로 번졌다고 말했다.

가게는 폭이 약 4m, 길이가 20m가 넘고 촘촘하게 세워져 있고 전면에는 광고판과 비상철 계단이 있다. 이 곳은 수리를 위해 임시 폐쇄되어 많은 근로자가 매일 출근한다.

노래방은 문을 닫고 연기는 주로 다락방에서 나옵니다.  사진: 팜 치에우
Cau Giay 지구 Quan Hoa 231에 있는 가라오케 가게가 8월 1일 오후에 불에 탔습니다. 사진: 팜 치에우

구조 정보 센터(하노이 시 경찰)는 Cau Giay, Dong Da, Hoan Kiem 지역에서 수십 대의 소방차와 사다리 트럭과 함께 수백 명의 장교와 군인을 파견했으며, 공공 관개용 물을 담은 트럭을 파견했습니다.

소방관은 여러 개의 코로 나뉩니다. 한쪽 코는 물대포를 내부로 가져오기 위해 정문을 따라갔고 희생자를 찾았습니다. 한쪽 코는 사다리차를 따라 올라가 가게 옆 작은 유리문을 부수고 텀 플로어의 골판지 철제 지붕을 부수고 물대포를 넣어 불을 껐다. 한쪽 코가 식당 앞까지 계속 물을 뿌렸다.

하지만 폐쇄형 설계로 인해 내부에 불이 붙기 쉬운 방음장치가 많아 불길이 점점 거세지고 있다. 가게 측면의 깨진 유리문과 지붕 틈에서 연기가 피어올랐다.

소방관과 구조대원은 사다리차를 타고 현장으로 접근했습니다.  사진: 팜 치에우
군인들은 사다리차에서 현장으로 접근했습니다. 사진: 팜 치에우

오후 3시 28분, 당국은 3명이 사망했으며 모두 Cau Giay 지역 경찰 소방대원 소속이라고 발표했다. 그들은 Dang Anh Quan 중령(대장), Do Duc Viet 중위 및 Nguyen Dinh Phuc 일병이었다.

이 3명의 장교와 병사들은 직접 소방, 구조, 구조를 조직해 8명을 안전하게 구조한 후 다시 수색을 이어갔다. 시 경찰은 “군인들이 4층에 도착했을 때 천장이 무너져 사람들을 압박했다”고 말했다.

1시간 뒤에는 장교 3명과 군인의 시신을 수습해 198.5병원으로 이송했으며, 현장에는 소방차 5대와 군인 20여 명이 여전히 있었다. Quan Hoa 거리의 일부는 화재 진압을 위해 차단되었다.

한 경찰관이 사다리차를 따라 올라가 식당 바닥의 지붕을 부수고 식당에 물을 퍼부었습니다.  사진: 팜 치에우
한 경찰관이 사다리차를 따라 올라가 식당 바닥의 지붕을 부수고 식당에 물을 퍼부었습니다. 사진: 팜 치에우

Nguyen Van Long 공안 차관, Le Hong Son 하노이 시 부통령, Nguyen Anh Tuan 화재 예방 및 구조 경찰국장이 소방 및 구조 작업을 지시하기 위해 왔다.

오후 6시 45분쯤 불은 완전히 꺼졌고 소방관과 소방차는 철수했다. 장면은 계속해서 차단된다.

경찰은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초기 정보, 화재는 상점 수리 중 용접기에서 발생했다.

2016년 11월, 하노이는 Cau Giay 지구 Tran Thai Tong 거리에서 노래방에서 화재가 발생 하여 13명이 사망했다. 가게는 튜브 하우스, 닫힌 디자인, 환기 창 없음, 정면은 큰 광고판으로 덮여 있습니다. 소방관들이 불을 끄는 데 6시간이 걸렸다.

같은 날 저녁, Nguyen Xuan Phuc 대통령은 인민 공안군과 Dang Anh Quan, Do Duc Viet, Nguyen Dinh Phuc 장교 3명의 가족에게 조의를 표했다.

Vnexpress.vn 2022.08.01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