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uyen Thanh Long씨가 해고되었다

6월 7일 아침, 국회는 Nguyen Thanh Long을 보건부 장관직에서 해임하는 제안을 승인하는 국회 의원 해임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비밀 투표 결과 473/479명의 대의원이 국회 의원직을 박탈하는 데 동의했다. 471/479 대표가 Nguyen Thanh Long의 보건부 장관 해임을 승인하는 데 동의했다.

Nguyen Thi Thanh 부국장은 관할 당국의 결론에 따르면 Long 씨는 무책임하고, 느슨하고, 지시하고, 이끌고, 관리하고, 검사, 감독 및 개입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임시 및 공식 유통 등록 장부 교부, 가격 협상 및 테스트 키트 가격 확인; 규정에 어긋나는 Covid-19 진단을 위한 생물학적 제품 및 의료 장비의 가격에 대한 고시를 발행한다.

Nguyen Thanh Long 보건장관.  사진: 호앙퐁
Nguyen Thanh Long 보건부 장관. 사진: 호앙퐁

관할 당국은 Nguyen Thanh Long씨가 정치적 사상, 도덕성, 생활 방식을 저하시키고 당의 규정과 국가의 법률을 위반했다고 결론지었다. 당원이 해서는 안 되는 행위에 관한 규정 위반, 모범을 보일 책임 국가 예산의 큰 손실과 낭비를 초래하는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 사람들의 건강 관리에 영향을 미친다.

“위의 위반은 사회에 좌절을 일으키고 Long 씨가 당 인사위원회 서기인 보건부 당 조직의 명성을 떨어뜨리고 영향력을 행사한다. 위반은 또한 개인의 명예를 떨어뜨리고 표준을 보장하지 않는다. 하원 의원 및 보건 장관의 지위”라고 Thanh 씨는 말했다.

어제 Nguyen Thanh Long 씨는 3일 전 정치국의 요청에 따라 중앙위원회에 의해 당에서 제명되었다.

Nguyen Thanh Long 56세, Nam Dinh의 Giao Thuy에서 태어났다. 2020년 11월 보건부 장관 대행, 당인사위원회 비서관을 거쳐 4개월여 만에 보건부 장관으로 국회 인준을 받았다.

보건 부문의 “사령관”으로 1.5년 동안 근무하는 동안 Long은 Covid-19와의 싸움을 지휘하는 데 집중했다. 중앙 관리의 건강 관리 및 보호를 위한 중앙 위원회 위원장의 역할을 맡다. 그는 코로나19와 싸우면서 많은 밤을 잠 못 이루게 한 가장 큰 압박은 확진자와 사망자가 급증했을 때였다고 말했다.

Vnexperss.vn 2022.06.07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