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립 은행은 SCB를 계속 통제

SCB(Saigon Commercial Joint Stock Bank) 사건은 2022년의 핫스팟으로 간주될 수 있다.

주립 은행은 계속해서 SCB를 통제합니다 - 사진 1.
중앙은행 부총재 Dao Minh Tu가 12월 27일 기자회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 SBV

12월 27일 아침, 2023년 은행 부문의 임무를 전개하기 위한 기자 회견에서 베트남 중앙은행 부총재인 Dao Minh Tu 씨는 중앙은행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강제 이체 방향으로 취약한 은행을 처리한다.

2022년과 같이 SCB 와 같은 어려운 은행이 등장한 것은 SCB와 직결된 실수를 저지른 기업, 개인의 영향으로 은행에 대한 예금자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쳤다는 점이다. 따라서 주립 은행은 SCB에 대해 특별한 통제를 행사해야 했다.

“이것은 2022년의 뜨거운 사건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여전히 이 은행을 계속 통제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유지하고 SCB의 어려움을 제한하고 있다.”라고 Tu씨는 말했다.

부총재는 2022년 은행 활동을 평가하면서 주립 은행이 올해 첫 9개월 동안 금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일관성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세계 정세가 베트남의 환율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중앙은행은 일반적인 추세에 맞추기 위해 운영 금리를 두 번 인상해야 했다. 그 후 상업 은행도 금리를 양방향으로 인상했다.

일반적으로 예금금리 상승률은 연 0.77%, 대출금리는 연 0.81%로 다른 나라에 비해 월등히 낮다. 지금까지 전체 경제의 신용 증가율은 13%에 달했다.

또한 환율은 3.81% 상승하여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이는 다른 통화에 비해 훨씬 낮은 평가 절한다.

2023년 통화 정책 방향과 관련하여 중앙 은행의 지도자들은 약 4.5%의 목표로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고 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데 계속 집중할 것을 확인했다. 따라서 국영은행은 베트남의 실제 상황에 따라 유연하고 신중하게 운영된다.

다음 해에 신용 성장을 안내할 목표는 없지만, 주립 은행의 지도자들은 기업과 사람들이 자본에 완전하고 시기 적절하게 접근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지속적으로 만들기 위해 은행 업계에 전념했다.

이자율에 관해서는 주립 은행은 상업 은행이 기업 및 사람들과 계속해서 공유하기 위해 비용과 이익까지 줄일 것을 요구한다.

특히 위험 부문에 대한 신용에 대해 Tu씨는 리조트 부동산, 투자 및 투기 부동산과 같은 부문을 계속해서 엄격하게 통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동산 시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과 관련하여 은행 업계는 은행 업계와 시장 규제 기관의 책임을 더 잘 평가하기 위해 부동산에 대한 신용 포럼을 갖게 될 것이다

“목표는 거품이 없고 얼어붙지 않고 건강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시장을 개발하는 것이다.”라고 Tu씨는 강조했다.

tuoitre.vn 2022.12.27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