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Omicron의 BA.5 변종 등장

6월 27일, 보건부 예방의학과장인 Phan Trong Lan 교수는 베트남이 오미크론의 아형 BA.5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란 교수는 보건부 기자간담회에서 위와 같은 정보를 밝혔지만 BA.5 사례의 구체적인 내용, 검출 시기, 역학 특성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란씨에 따르면 경제교류의 개방과 뉴노멀의 시행으로 인해 사전에 경고를 받은 새로운 변종의 출현은 불가피하다.

변종 BA.5 는 1월에 남아프리카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지금까지 이스라엘, 독일과 같은 일부 국가에서 일반적인 변종이 되었다. 일부 작은 리뷰에서는 BA.4, BA.5가 이전보다 더 빨리 퍼짐을 보여준다. 변형(BA.2), 그러나 심각도 비율에 대한 증거는 없습니다. 따라서 보건부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새로운 변종과 정보를 계속 모니터링하여 전염병을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한 조치를 조정하고 시행한다.

현미경으로 관찰한 nCoV 샘플.  사진: NIAID
현미경으로 관찰한 nCoV 샘플. 사진: NIAID

새로운 변종은 지난 두 달 동안 베트남에서 142,000명의 코비드-19 사례를 기록했지만 사망률이 낮고 전염병이 여전히 통제되고 있다는 맥락에서 나타났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확진자와 사망자도 줄어들고 있는 추세지만, 전문가들은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전염병이 복잡하다고 추산하고 있으며, 많은 국가에서는 여름에 새로운 물결이 도래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

WHO는 인류가 아직 팬데믹 단계에 있다고 믿고 있으며, 오미크론은 아직 돌연변이를 일으키지 않았으므로 국가는 예방 접종, 주요 감시를 계속 유지해야 한다…

같은 의견으로 Lan 교수는 백신은 여전히 ​​지역 사회를 보호하는 방패이므로 사람들은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규정과 올바른 용량에 따라 예방 접종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Vnexpress.vn 2022.06.27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