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무작위로 오미크론 5건 선별

호치민시 보건부는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 병원에서 nCoV 감염 사례 72건을 무작위로 선별했으며, 바이러스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결과 오미크론 돌연변이 감염 사례 5건을 발견했다.

그 중 응에안에서 1건, 호치민에서 3건, 1명이 동탑으로 이사를 갔다가 구정 연휴 후 도시로 돌아와 일했다. 이 5명 모두 충분한 예방 접종을 받았습니다. 4명이 인후통, 미열 증상이 있는 경우; 1건은 무증상이었다. 현재 5명의 건강은 안정적이다.

기능적 힘은 19 F1을 추적했고 빠른 테스트는 3개의 긍정적인 경우와 16개의 부정적인 경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치민시 질병통제예방센터(HCDC)에 따르면 역학적 요인 분석에 따르면 “이들은 도시 지역사회에서 전염된 오미크론 균주에 의해 발생한 5건의 코비드-19 사례”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들 5명의 감염 경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호치민시 보건부는 아직 이 무작위 선별 결과와 지역사회에서 오미크론의 위험을 평가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 12월 말부터 현재까지 시는 125건의 오미크론 변이 사례를 발견했으며 그 중 수입 115건, 지역사회 10건으로 모두 무증상이거나 경증이다. 새로운 변종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이전 5건의 지역사회 사례는 모두 수입 여성 의 감염 사슬에 있었습니다.

시의 보건 부문은 오미크론과의 전투에서 시나리오에 따라 전염병 예방 조치를 계속 시행하고 새로운 사례가 증가하는 지역을 모니터링하고 감염원을 추적 및 격리합니다. HCDC는 유전자 시퀀싱을 통한 오미크론의 무작위 모니터링에 있어 옥스포드 대학 임상 연구 단위(OUCRU) 및 호치민시의 파스퇴르 연구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것 외에도 스크리닝 RT-PCR 테스트 테스트를 계속 적용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호치민시 보건부 부국장 Nguyen Van Vinh Chau는 돌연변이 바이러스가 여전히 마스크를 관통할 수 없으며 손을 씻고 소독해도 생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델타뿐만 아니라 오미크론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5K 준수, 특히 마스크에주의를 기울입니다.

시는 진입경계부터 지역사회까지의 감염원을 지속적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Tan Son Nhat 공항에 입국하는 모든 승객은 신속한 테스트 를 위해 샘플을 채취합니다 . 음성인자는 규정에 따라 숙소에 격리됩니다. 양성자는 12번 야전병원(증상이 없거나 경증인 경우) 또는 호치민시 열대병병원(호흡부전 징후가 있는 경우)에서 격리 격리하고, 바이러스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을 위해 검체를 채취한다. .

바이러스 유전자 해독이 필요한 사례는 양성 이민자 또는 오미크론 변종 감염이 의심되는 지역사회 사례(예: 외국인과 접촉한 역학 요인, 중증 질환 진행 및 매우 빠른 사망 등) 슈퍼 감염의 원천이 되는 경우, 짧은 잠복기 등).

2021년 12월 말부터 지금까지 보건 부문은 탄손누트 국제공항에 입국하는 8,162명, 육로와 수로로 입국하는 526명을 감독했습니다. 구, 구 및 Thu Duc시는 거주지에서 건강 모니터링 및 격리 중인 들어오는 사람들에 대한 감독 및 표본 추출을 강화하고 조기 발견을 위해 표본 추출 및 지역 사회 감시를 실시합니다. 집단 사례를 통해 지역사회의 확산을 최소화합니다.

호치민시의 열대 질병 병원에서 Covid-19에 대한 테스트.  사진: 후 코아
호치민시의 열대 질병 병원에서 Covid-19에 대한 테스트. 사진: 후 코아

호치민시의 Omicron 커뮤니티 사례 5건은 베트남의 새로운 돌연변이 감염의 총 수를 225로 만듭니다. 그 중 HCM City 125, Quang Nam 27, Quang Ninh 20, Hanoi 14, Khanh Hoa 11, Da Nang 8, Hung Yen 6, Kien Giang 4, Thanh Hoa 및 Hai Duong 2; Hai Phong, Long An, Ba Ria – Vung Tau, Binh Duong, Lam Dong, Ninh Binh은 각각 한 교대조가 있습니다.

보건부는 계속해서 오미크론 균주의 발병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지역은 지역사회의 Covid-19 감염 의심 사례, 기침 및 발열 사례에 대한 감독과 조기 발견을 강화하여 확산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발병을 신속하게 현지화하고 처리합니다. 격리 및 봉쇄 지역에서 교차 오염을 피하십시오.

오마이크론은 지난해 11월 말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빠르게 전 세계로 퍼져나가며 현재 미국과 유럽의 핫스팟을 장악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오미크론을 걱정스러운 변종에 넣었고 이전 변종보다 더 빠른 감염률을 보였습니다. 현재까지 더 많은 증거에 따르면 Omicron은 지난 1년 동안 지배적이었던 Delta 균주보다 가벼운 증상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빠른 감염률로 인해 환자가 늘어나면 중증환자와 사망자가 늘어나 의료계에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Vnexpress 2022.02.11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