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uyen Phu Trong 당 총서기,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온라인 회담

TTO – 6월 8일 오전 Nguyen Phu Trong 총서기가 당 중앙위원회 본부에서 온라인 양식을 통해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고위급 회담을 가졌다.

응우옌 푸 쫑(Nguyen Phu Trong) 당 총서기가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온라인 회담을 하고 있다 - 사진 1.
응우옌 푸 쫑(Nguyen Phu Trong) 당 총서기가 6월 8일 오전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온라인 대화를 가졌다 – 사진: VNA

두 지도자는 특히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우의와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 회담의 중요성을 높이 평가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베트남의 전면적인 발전, 베트남의 역할 증대 및 국제적 위상을 축하하고 양국 관계의 탁월한 발전에 기쁨을 표했다.

한국은 베트남의 새로운 발전 단계에서 계속해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하며, Nguyen Phu Trong 사무총장이 회담에서 논의한 협력 방향에 긍정적으로 응답하고 베트남을 한국의 역내 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파트너 중 하나로 간주한다.

Nguyen Phu Trong 당 총서기가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온라인 회담을 하고 있다 - 사진 2.
회담에 참석한 윤석열 한국 대통령 – 사진: VNA

Nguyen Phu Trong 사무총장은 윤석열이 대한민국의 제20대 대통령으로 선출된 것을 축하하고 지역 협력 프레임워크와 국제 문제, 평화, 협력, 우정 및 개발을 위한 경제에서 한국의 적극적인 역할과 기여를 환영했다.

Nguyen Phu Trong 당 총서기는 또한 COVID-19 전염병의 예방과 통제에 대한 협력을 포함하여 베트남의 발전 과정에서 한국의 지원을 높이 평가했다.

이는 지역과 세계의 평화, 안정, 협력 및 발전에 기여하고, 양국 국민의 공동 이익을 위한 양측 간의 새롭고 더 나은 발전 단계를 위한 중요한 토대이다.

Nguyen Phu Trong 사무총장은 베트남이 독립, 자립, 평화, 우호, 협력 및 개발, 다자화 및 대외 관계 다양화라는 외교 정책을 고수하며 국제 사회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이자 적극적이고 책임 있는 구성원임을 확인했다.

베트남은 또한 한반도의 비핵화와 한반도의 평화프로세스에 항상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동북아의 평화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지지한다.

남중국해 문제에 대해 양측은 1982년 유엔 해양법협약 등 국제법에 따른 각국의 해양, 항공의 자유, 정당한 권리, 이익을 존중하는 평화, 안정, 협력, 발전의 필요성에 합의했다.

이때 Nguyen Phu Trong 사무총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을 정중히 초청하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응웬 푸 쫑 당 총서기가 적절한 시기에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기꺼이 수락하고 정중하게 초청했다.

tuoitre.vn 2022.06.08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