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동해에서 중국에 의해 차단되는 호주 항공기에 대해 발표

Le Thi Thu Hang 외무부 대변인은 베트남 Hoang Sa 군도의 동해에서 중국 전투기가 호주 항공기를 공격한 것에 대해 말했다.

6월 9일 오후 외교부 정례 기자회견에서 외교부 대변인은 호주 항공기가 베트남 파라셀 군도 영공에서 중국 전투기에게 성희롱을 당하고 있다는 정보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외교부 Le Thi Thu Hang 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베트남은 모든 국가의 활동이 국제법, 유엔해양법협약(UNCLOS 1982) 및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규정과 일치해야 한다고 믿는다. 지역 긴장을 증가시키지 않으며, 항은 지역과 세계의 평화, 안정, 안보, 질서, 협력 및 발전을 유지하는 데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고 단언했다.

베트남은 동해에서 중국이 요격하는 호주 항공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사진 1
Le Thi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콩 진행

베트남은 국제법에 따라 Hoang Sa 및 Truong Sa 군도 에 대한 주권에 대한 충분한 법적 근거와 역사적 증거가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

베트남은 동해에서 중국이 요격하는 호주 항공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사진 2
호주의 P-8 포시돈 대잠수함 항공기호주 방위군

앞서 호주 국방부 는 지난 5월 26일 남중국해 국제공역에서 ‘정상적인 해상 감시 작전’ 중 J-16이 P-8을 요격했다고 밝혔다.

호주 국방부는 성명을 통해 “요격 행동은 위험한 기동으로 이어져 P-8과 승무원에게 안전을 위협했다”고 밝혔다.

리처드 말스 호주 국방장관 은 중국 전투기가 P-8의 전면에 매우 근접하게 비행했고 호주 항공기 엔진에 빨려들어간 작은 알루미늄 조각이 포함된 “금속 파편”을 방출했다고 말했다.

Marles는 ABC News에 “분명히 매우 위험한다

thanhnien.vn 2022.06.10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