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20개 국제노선 재개

베트남 교통부 대표에 따르면 베트남은 28개국 중 20개국으로 가는 국제선 노선을 재개했습니다.

2월 22일까지 재개장한 시장에는 캄보디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카타르, 싱가포르, 태국, 터키, UAE, 라오스, 대만, 홍콩(중국), 프랑스, ​​독일, 영국, 호주, 러시아 및 미국이 포함됩니다.

전염병이 발생하기 전(2019년 겨울)과 비교하여 브루나이, 인도, 인도네시아, 미얀마, 마카오, 핀란드, 이탈리아, 스위스 등 아직 8개 국가와 지역에서 항공편이 재개되지 않았습니다.

교통부에 따르면 베트남을 오가는 국제선의 빈도는 주당 370회, 하루 53회 운항에 해당합니다. 코로나19 이전 국제선 운항횟수는 주당 4185편, 하루 598편이었다. 이에 따라 국제선 운항빈도는 기존 대비 10% 내외입닏다.

현재 국내 모든 항공사는 목적지 당국의 승인과 시장 수요에 따라 국제선 네트워크를 전면적으로 복구할 계획입니다.

항공사 직원이 2021년 10월 비행기에 탑승할 승객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사진: 장 후이
항공사 직원이 2021년 10월 비행기에 탑승할 승객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사진: 장 후이

국제선으로 입국하는 승객은 72시간 동안 유효한 PCR 음성 검사 증명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예방 접종 증명서/백신 여권 또는 Covid-19 회복 증명서.

비행기에서 내린 후 백신 접종을 완료했거나 완치된 승객은 3일 동안 집에서 격리됩니다. 복용량이 충분하지 않으면 집이나 거주지에서 7일 동안 격리합니다. 전체 용량을 투여받지 않았거나 완치 확인되지 않은 승객은 집에서 의료적 격리를 보장하기 위한 시설 및 장비에 대한 적격 증명서 또는 호텔 예약 확인(최소 7일)이 있어야 합니다. 승객이 체크인할 때 항공사에서 이 문서를 확인합니다.

입국하는 승객은 백신 여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승객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음을 증명하는 도구입니다. 백신 여권이 없는 경우 평소와 같이 하드카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20개 국가와 영토로 가는 국제선 노선을 재개했다.  그래픽: 티엔 탄
베트남은 20개 국가와 영토로 가는 국제선 노선을 재개했다. 그래픽: 티엔 탄

2월 15일부터 베트남 항공은 거의 2년 동안 폐쇄된 후 국가로 가는 모든 국제 정기 노선을 재개하기 시작했습니다. 베트남 민간항공청(Civil Aviation Authority)은 국제노선의 운항횟수 제한을 해제한다고 발표했다. 모든 항공편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과 같이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2020년 4월 초, 전 세계에서 Covid-19 전염병이 크게 발생하는 가운데 베트남은 전 세계 국가 및 영토와의 모든 상업 비행을 중단했습니다. 일부 항공사는 이후 국제선을 다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지만 베트남에서 상품과 승객만 운송할 수 있었습니다.

Vnexpress 2022.02.22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