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대통령이 호주 대사에게 작별 인사했다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대통령 은 베트남과 호주가 점점 더 신뢰할 수 있는 정치적 관계를 가질 뿐만 아니라 인적 교류도 크게 강화되었다고 강조했다.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대통령이 호주 대사에게 작별 인사를 받음
응우옌 쑤언 푹(Nguyen Xuan Phuc) 대통령이 로빈 머디(Robin Mudie) 주베트남 호주 대사를 영접하고 있다. 사진: VNA

6월 15일 오후, Nguyen Xuan Phuc 대통령은 대통령궁에서 로빈 머디(Robin Mudie) 호주 대사를 영접하고 베트남 에서 임기를 마치고 작별인사를 했다고 VNA가 6월 16일 오후에 보도했다. 

베트남에서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하고 베트남-호주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심화하는 데 기여한 Robyn Mudie 대사에게 감사를 표하며, Nguyen Xuan Phuc 대통령도 대사의 명예훈장 수상을 축하했습니다. 양국의 우호 관계 발전에 대한 대사의 노력과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기여했다.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대통령은 베트남과 호주가 점점 더 신뢰할 수 있는 정치적 관계를 가질 뿐만 아니라 인적 교류도 크게 강화되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은 베트남 당과 국가를 대신하여 베트남 이 효과적인 예방 접종 캠페인을 신속하게 전개하고 전염병 퇴치 및 경제 회복에 기여하도록 돕기 위해 2,200만 도즈 이상의 백신을 지원 한 호주 에 감사를 표했다.

계속해서 시간을 내주신 Nguyen Xuan Phuc 대통령께 감사드리며 Robin Mudie 대사는 베트남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베트남을 두 번째 고향으로 간주하는 것에 대해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그녀는 새로운 임무를 맡으면서도 양국 관계를 베트남-호주 수교 50주년을 맞아 2023년까지 포괄적 전략 파트너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노력을 포함하여 양국 관계 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사는 2021년 12월에 체결된 베트남과 호주 간의 경제 협력 강화 전략은 양국 간의 경제 협력을 심화하는 모멘텀을 만들어냈으며, 농업, 에너지, 교육,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현재 호주 기업은 기후 변화 및 에너지 분야에서 베트남에 투자하여 베트남이 순배출량을 0으로 줄이는 데 도움을 주기를 원한다.호주는 해당 분야에서 베트남에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했습니다.성평등 및 이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 .

Nguyen Xuan Phuc 대통령은 제기된 문제에 대해 대사와 공유하면서 대사의 임기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정치, 외교, 경제 및 무역 측면에서 양국 관계의 본질과 깊이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2021년 첫 10개월 동안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50% 증가한 100억 달러의 기록으로 양국 간 회전율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호주는 베트남이 2020년 아세안 의장, 2020-2021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 역할을 하는 동안 베트남을 지지해 주었고, 남수단에 있는 유엔 평화유지군의 군인과 장비를 수송하는 데 베트남을 지원했다.

동해 문제 와 관련하여 , 대통령은 호주가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고 안보, 안전, 항행 및 상공 비행의 자유를 보장한다는 베트남의 입장을 계속 지원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적법한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국제법, 특히 1982년 해양법에 관한 유엔 협약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대화를 통해 평화적 수단으로 의견 불일치를 해결한다.

대통령은 양국의 협력 잠재력이 여전히 매우 크다고 강조하면서 기후변화, 디지털경제, 녹색성장, 재생에너지 등 분야에서 양국이 협력을 추진하기를 희망했다.

문 대통령은 베트남에서의 임기가 끝나면 직위를 불문하고 양국의 지속가능한 관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믿는다.

laodong.vn 2022.06.16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