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안 장군 5명 체포

하노이 중장 Nguyen Van Son(전 해안경비대 사령관), Hoang Van Dong 중장(전 정치위원), 3명의 소장과 2명의 대령이 재산 횡령 혐의로 기소되었다.

4월 18일, 국방부 범죄수사국은 Nguyen Van Son 중장, Hoang Van Dong 중장, Doan Bao Quyet 소장(전 정치위원)을 기소하여 구금했다고 발표했다. Pham Kim Hau(전 부사령관, 참모총장), Bui Trung Dung 소장(전 부사령관), Nguyen Van Hung 대령(기술 이사 및 부사령관) 및 Bui Van Hoe 상급 대령(부국장, 재무).

형법 353조 4항에 따라 위에서 언급한 5명의 베트남 해안 경비대원 은 재산 횡령 혐의 로 조사를 받고 있다. 결정은 중앙군사검찰청의 승인을 받았다.

Nguyen Van Son 중장, 당위원회 부서기, 베트남 해안경비대 사령관.  사진: 호앙퐁
Nguyen Van Son 중장, 당위원회 부서기, 베트남 해안경비대 사령관. 사진: 호앙퐁

이전에 사무국은 2015-2020년 임기 동안 당위원회 상임위원회와 해안경비대에 경고했다. Son 중장, Dong 중장, Quyet 중장, Dung 소장과 함께 당의 모든 직위에서 분리되었다.

위 징계 결정은 사무국이 2015-2020 임기 베트남 해안경비대 당위원회 상임위원회가 “매우 심각한 위반”을 저질렀다고 결정한 후 내려진 것이다. 당위원회 비서, 부비서, 사령관, 부사령관, 예하 부대의 지도자와 사령관을 비롯한 많은 간부와 당원들이 “정치적, 도덕적, 생활양식적 품위를 떨어뜨리고” 특히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였다.

2015-2020 임기 동안 베트남 해안 경비대 당 위원회는 여전히 “책임이 없고, 지도력이 없고, 지휘하고, 검사와 감독이 부족하다”고 최고 사령부와 그 부속 부대가 심각한 위반을 많이 하고 있다. 당의 규정, 법률 1. 국방부의 재정관리 및 이용에 관한 국가 및 규정 자본 건설 투자 프로젝트의 시행; 기술 장비, 자재 및 물품 조달; 밀수에 대항하여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

또한 베트남 해안경비대에서는 국방부 범죄수사국이 석유 위반 과 관련된 또 다른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 범죄수사국은 뇌물수수 혐의로 14명을 기소했다 . 이들 중에는 “Le Xuan Thanh 소장과 Le Van Minh 소장과 같은 해안 경비대의 중요한 직책을 맡고 있는 많은 피고인들이 있다.

사무국의 징계 결정에 따르면 Thanh 소장은 해경 3구역 사령관 자리에서 사건 처리 비용, 편의 시설, 휘발유 고용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문서 및 기록에 서명하는 법을 위반하여 막대한 비용을 초래했다. 주 예산 손실. 민 장군은 해안경비대 4구역 사령관으로서 사건을 처리하기 위한 문서와 기록에 서명 및 승인하고, 차량을 임대하고, 국가 예산에서 지불 및 인출을 요청하는 데 있어 법을 위반했다.

베트남 해안경비대는 국가의 특수부대인 인민무력으로 해상에서 법 집행의 핵심 역할을 하고 국가 안보, 질서 및 안전을 수호한다.

Vnexpress.vn 2022.04.18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