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전염병, 앞으로 2주 안에 정점에 달할 것

Chu Ngoc Anh 하노이 총통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인용하면서 앞으로 2주 안에 이 도시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정점에 달해 일반 의료에 압력을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2월 27일 오전 하노이시 코로나19 예방통제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응옥안씨는 F0가 매일 10,000명을 넘어섰지만 96%는 가벼운 형태이고 증상이 없다고 평가했다. . 95%의 사례가 집에서 치료되고 있다. 시는 긴급하게 오미크론 균주를 평가하기 위해 유전자 시퀀싱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지난 며칠간 확산 속도가 빨라 오마이크론 균주가 대다수를 차지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시는 제때 적절한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면 앞으로 2주가 풀뿌리 의료 시스템에 큰 도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징후, 치료 절차, 집에서 필요한 조건, 낭비를 피하기 위해 언제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공황을 일으키지 않도록, 증상이 있을 때 보고하고 당국에 연락해야 한다. 누가, 어떤 형태로 …” , Mr. Ngoc Anh이 추천했다.

2022년 1월 하노이 주민들을 위해 집에서 Covid-19 백신을 주사합니다.  사진: 장 후이
1월에 하노이 사람들을 위해 집에서 Covid-19 백신을 주사합니다. Photo: Giang Huy

하노이 대통령은 오늘 보건부에 다음 사항에 대해 매일 보고할 가장 컴팩트한 초점을 가진 학제간 실무 그룹을 구성할 것을 요청했다. 의료 시설에서의 바닥 이동 및 치료에 대한 일일 데이터; 학생들의 직접 출석에 대한 적응 조치 …

시 지도자들은 또한 풀뿌리 건강 시스템의 부하를 줄이기 위한 조치, 특히 F0 확인, 보험 지불 등을 위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관련 부서를 할당했다. 풀뿌리 건강 시스템은 의료 직원이 각각 얼마나 많은 F0를 돌볼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정량화해야 한다. 일, 따라서 적시 조정 및 지원을 위한 일일 인력을 계산한다.

Tran Thi Nhi Ha 보건부 국장은 지난주 일부 지역에서 F0를 확인하기 위해 줄을 서거나 격리 기간이 만료된 사람들이 있어 좌절감을 안겼다고 말했다. 하씨에 따르면 사람들은 의료진의 직간접적인 감독, 즉 온라인으로 할 때 빠른 자가진단이 가능하다. 코뮌과 와드는 F0 관리 소프트웨어를 잘 활용해야 하며(고립을 끝내고 사회 보험을 즐기는 것에 대한 결정을 인쇄할 수 있음) 봉사할 충분한 인적 자원을 갖기 위해 더 많은 청년 노동 조합과 여성 노동 조합을 동원해야 한다.

Vnexpress 2022.02.26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