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위원장, 헬리콥터와 소방용 로봇 장착 제안

판 반 마이(Phan Van Mai)씨는 정부가 소방에 참여하도록 헬리콥터나 로봇 및 로봇을 장비하는 것과 같은 화재 예방 및 진압에 투자하는 데 주의를 기울일 것을 제안했다.

9월 12일 오전 전국 소방방재 온라인 회의와 소방대원 구조에 관한 법령 83호 시행 5년에 대한 예비검토에서 시 인민위원회 위원장 Phan Van Mai는 총리와 중앙 정부에 세 가지 권고 사항을 보냈다. 즉, 기관을 완성하고 관련 당사자를 이끌고 조정하고 제재하는 책임을 지정한다. 규정 및 표준; 겹침을 수정한다.

Mai씨에 따르면, 남부 핵심 경제 지역에 대한 소방, 구조 및 구조 인력을 협력하고 매년 훈련을 실시해야한다. 또한 정부는 소방 헬리콥터, 강 소방 선박 또는 로봇 장비, 소방에 참여하는 로봇, 차량, 사다리 및 기타 구조 차량 등을 포함한 지역 소방 기동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투자해야 한다

그는 “우리가 좋은 시너지를 내지 못한다면 연습도 하지 않고 장비도 갖추지 않으면 특히 남부 주요 경제 지역에서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호치민시 대통령은 2017년 8월 1일부터 호치민시에서 화재 및 폭발, 사건 및 사고와 관련된 거의 3,500건의 사례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2022년 첫 8개월 동안 호치민시는 4건의 중대 사례와 4건의 심각한 사례를 포함하여 122건의 사례가 발생하여 2명이 사망하고 12명이 부상을 입었다.

시는 특히 공업 단지, 수출 가공 구역, 대형 아파트 건물, 일반 창고의 석유 전문화에서 150명으로 구성된 17개의 화재 예방 및 진압 팀을 통합했다. 가까운 장래에 시는 구조 팀을 화재 예방 및 진압에서 분리할 것이다. 지하 및 지하철 공사에 대한 화재 예방 및 진압 배치 “우리는 계획을 제출할 것이다. 우리는 공안부가 가까운 시일 내에 안내하고 법적 틀을 갖기를 바랍니다.”라고 Mai는 말했다.

그는 또한 합당한 정책을 가지기 위해 위험하고 위험한 직업 목록에 화재 예방 및 구조 작업을 고려하고 추가할 것을 제안했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판 반 마이 위원장.  사진: 하 칸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판 반 마이 위원장. 사진: 하 칸

하노이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Le Hong Son에 따르면, 현실은 화재 예방, 진압 및 구조에서 민방위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보여준다. 이 힘이 투입되고, 효과적인 작전은 화재의 수를 줄이고, 화재가 발생하는 즉시 신속하게 진압하고, 크게 퍼지지 않아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

이 도시는 5,300개 이상의 민방위 팀을 구성했으며 총 인원은 46,000명입니다. 팀은 소화기, 손전등, 망치, 도끼, 지렛대, 큰 망치와 같은 차량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규정에 따라 일부 유닛, 특히 의류, 장갑, 모자, 부츠, 방독면은 충분하지 않다.

손씨는 “화재 예방과 진압, 구조 및 구조에 참여하는 민방위대는 특히 주거 지역과 가정의 안전을 보장하는 시와 촌 수준 경찰의 연장 기관”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부대는 경찰을 지원하고 간단한 경우 사람들이 탈출하도록 안내한다. 재산을 이동하고 보호한다. 소방의 보안과 질서를 보장한다. 화재, 고층, 수중, 붕괴된 구조물 및 작업에 갇힌 사람들의 구조는 여전히 전문 인력에 의해 수행된다.

하노이 지도자들은 국회가 보안 및 풀뿌리 질서 수호에 참여하는 군대에 관한 법률을 곧 공포하여 대중과 시간제 군대를 동원할 것을 제안했다. 정부는 소방구조경찰을 성·시 경찰로 통합한 후 새로운 모델에 맞게 구조구조 규정을 연구·개정할 것을 제안한다.

손씨에 따르면 Binh Duong의 노래방에서 화재가 발생한 후 하노이시는 노래방 업소, 술집, 디스코장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했다고 한다. 이 도시에는 현재 1,400개의 운영 시설이 있습니다. 326건이 정지됐다.

팜민친 총리.  사진: 낫박
팜민친 총리. 사진: 낫박

이전에 Pham Minh Chinh 총리는 회의 개회사 에서 최근 몇 년 동안 화재, 폭발, 사건 및 사고의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고층 아파트 화재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산업 단지, 상업 센터 , 생산 및 사업체, 특히 노래방. 많은 사건이 8월 1일 하노이 Cau Giay 지역의 노래방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화재 예방과 진압을 위해 3명의 경찰관이 사망하는 등 특히 심각한 결과를 초래했다 . 9월 10일 하노이 Thanh Oai에서 창고 화재로 부모와 자녀가 사망 했다. 9월 6일 Binh Duong의 노래방에서 발생한 화재 로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어 “위의 중대하고 비극적인 사건은 재산과 특히 인명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사건, 사고, 화재 등을 예방하고 대응하는 데 있어 긴급한 상황을 경고하고 과제를 설정하고 사고하고 새로운 접근 방식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총리가 말했다.

그는 베트남이 개발 과정에 있으며 인프라와 작업이 점점 더 많이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화학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화재 및 폭발의 위험이 있다. 그러나 화재 예방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습관은 여전히 ​​제한적이다. 취급 및 대응 기술이 높지 않습니다. 화재 예방과 진압, 구조 및 구조에 대한 법 집행 기관과 국가 관리는 여전히 부적절한다.

정부 지도자들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화재 진압 수단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계획해야 한다고 말했다. 누전으로 인해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계량기에서부터 전기를 사용하는 업소 및 가정에 이르기까지 관리에 대한 규제가 필요하다. 그는 이번 회의 이후 전국적으로 화재 예방과 진압에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2016년 7월, 2025년까지 호치민시 화재 예방 및 전투 산업 계획 프로젝트를 발표한 후 호치민시 소방서 지도자는 앞으로 구조 및 구조 를 위해 헬리콥터를 장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호치민시 고층 빌딩 사고 및 화재 진압 구조, 구조 및 소방을 위한 헬리콥터의 사용은 공안부 회보 에 포함되었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 하노이 등 특수도시 지역에서는 인프라 장비, 유지보수 부서, 공항 및 조종사 등 필요하고 충분한 여건이 마련될 때 헬리콥터를 통해 장비를 갖추게 된다.

호치민시 소방구조경찰청장은 “호찌민시의 고층건물에 구조 및 소방헬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전 타당성 계획을 세심하게 연구하고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도시는 장비를 갖추었을 때 완전하고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신중하게 계산해야 한다.

Vnexpress.vn 2022.09.12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