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 물가관리실 차관 구속

HANOI Nguyen Huynh 보건부 베트남 의약품 관리국 약가 관리 부국장은 Viet A 사건에서 실수를 일으키고 국장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직위를 남용”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5월 25일 공안부 대변인 To An Xo 중장은 Huynh가 직위와 권한 을 남용한 죄로 공안부 수사경찰청에 의해 기소되어 구금되었다고 말했다 . 2015년 형법 356조에 따라 공무 중이다.

당국은 보건부가 Viet A Company 의 테스트 키트 등록 번호 신청서를 접수하고 평가하는 과정 에서 Viet A 총책임자인 Phan Quoc Viet이 Mr. Huynh에게 접근했다고 말했다.

Huynh 씨는 의료 장비 및 건설 이사인 Nguyen Minh Tuan 씨를 “소개하고, 개입하고,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자신의 위치를 ​​이용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기소된 사람). 여기에서 Viet A Company의 유통 등록 번호가 불법적으로 발급되었다.

부처와 지부 공무원 그룹이 Viet A와 관련하여 기소되고 징계를 받았습니다.  사진: 호앙 칸
일부 관리들은 Viet A와 관련하여 기소되고 징계를 받았습니다. 사진: 호앙 칸

이번 체포와 기소는 경찰청 부패경제밀수범죄수사대(C03, 공안부)가 베트남에서 발생한 진단키트 가격 인상 관련 위반 행위에 대한 수사를 확대한 맥락에서 이뤄졌다. 회사 및 많은 부처 및 지역. 동시에 전국의 도와 시에서도 Viet A와 관련된 보건부, 병원 및 CDC에서 조달을 동시에 검사하고 조사했다.

Viet A와 관련된 사건 에서 C03과 지역 경찰은 많은 CDC와 보건부의 16명의 지도자와 관리를 포함하여 40명 이상을 기소했다. 국방부 수사기관도 경찰관 2명 을 구속한 또 다른 사건을 기소했다 .

초기 조사 결과 Viet A의 Phan Quoc Viet 사무총장은 Covid-19 테스트 키트의 가격을 약 45%로 부풀려 조직과 개인에게 거의 8,000억 VND의 “수수료”를 지불한 것으로 나타났다. Viet A는 5000억 VND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Vnexpress.vn 2022.05.25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