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에서 ‘은밀한’Omicron 돌연변이가 만연

호치민시의 오미크론에 감염된 67개 샘플에서 바이러스 유전자가 해독되었고 24개 샘플은 BA.1 샘플이었고 43개 BA.2 샘플은 미국 의학 협회(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서 “스텔스 변종”이라고 불렀다.

Tang Chi Thuong 시 보건국 국장은 3월 9일 아침에 코로나19 예방 및 경제 회복을 위한 운영 위원회 회의에서 위의 정보를 말했다.

“호찌민 시에는 현재 Omicron과 BA.2의 우세한 균주가 있으며, 이는 질병이 왜 그렇게 빨리 퍼지는지 설명한다. 새로운 균주가 이미 도시에 존재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Thuong은 말했다.

Thuong 씨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WHO)는 백신이 BA.2 변종에 감염되었을 때 여전히 신체를 보호할 수 있지만 신체가 감염되는 것을 방지할 만큼 강력하지 않다고 확인했다. 따라서 예방접종 캠페인은 여전히 ​​추진되어야 한다.

베트남에서 서브스트레인 오미크론 BA.2가 기록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A.2는 Omicron의 하위 균주입니다(원래 균주는 BA.1임). 지난 2월 8일 미국의학협회(American Medical Association)는 신속한 검사를 회피할 수 있고 PCR로 검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오미크론의 시그니처 돌연변이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이를 “스텔스” 변종이라고 불렀다.

전 세계의 연구에 따르면 BA.2는 원래 Omicron 균주 BA.1보다 더 심각한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더 빨리 퍼진다. BA.2는 스파이크 단백질 및 기타 단백질의 아미노산 변화와 함께 유전적 서열이 BA.1과 다르다. 연구에 따르면 BA.2는 BA.1보다 성장 이점이 있다. 과학자들은 BA.1 감염 후 BA.2 재감염의 일부 사례를 기록했다. 즉, 오미크론 감염은 두 번이지만 BA.1의 자연 면역은 BA.2에 대해 충분히 강하다.

호치민시 보건국 국장 Tang Chi Thuong은 오늘 아침 회의에서 보고했습니다.  사진: Huu Cong
호치민시 보건국 국장 Tang Chi Thuong은 3월 9일 오전 회의에서 보고했습니다. 사진: Huu Cong

오늘 아침까지 호치민시는 93,000명 이상의 F0를 기록했으며 이 중 대부분은 집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4,815명은 2층 병원에서, 552명은 3층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침습적 기계환기 63건. 중증 사례는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65세 이상, 많은 기저 질환에 초점을 맞추다.

3월 1일부터 7일까지 호치민시는 학교에서 거의 37,500건의 감염 의심 사례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주의 거의 두 배이다. F0는 454개 학교에서 나타났고, 의심환자는 전 학년에서 꾸준히 증가했으며, 그 중 초등학교가 가장 많았다.

보건부에 따르면 학교에서 F0가 증가하는 이유는 학교에서 증상이 있는 학생, 교사 및 근로자를 적극적으로 선별하기 때문이다. 주기적인 F1 테스트, 학생들을 위한 가족 자가 테스트 …

현재 3개 소아과 병원에서 호흡기 치료가 필요한 환자는 20명(도 12명), 침습적 기계환기 5건(각성 4건)…

회의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판 반 마이(Phan Van Mai) 위원장은 전문가들이 도시에 또 다른 전염병의 물결이 발생할 것이라고 예측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보건부는 전염병 상황을 적절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솔루션을 마련하기 위해 분석 및 평가해야 한다.

3주 동안 대면 학습을 조직한 후, 도시는 많은 감염을 기록했다. Mai 씨는 학생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관련 부서에서 솔루션을 업데이트하고 조정할 것을 제안했다.

Vnexpress 2022.03.09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