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언론은 베트남 U23이 제31회 동남아올림픽 금메달을 딴 것에 찬사

U23 베트남 대표팀이 제31회 SEA Games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태국 U23을 1-0으로 꺾고 금메달을 따내며 국제 언론의 찬사를 받았다.

ESPN 페이지에는 “베트남이 태국을 상대로 금메달을 성공적으로 방어했다.”라는 제목의 기사가 있습니다. ESPN은 이번 승리로 베트남이 여전히 동남아시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저자 Gabriel Tan에 따르면 My at U23 태국을 상대로 승리 Dinh Stadium이 모든 것을 말했다. 최소 점수는 1-0에 불과하지만 경기의 무게와 영향력은 길 것이다.

국제 언론은 베트남 U23이 제31회 동남아올림픽 금메달을 딴 것에 찬사를 보냈다.
 
제31회 SEA Games 금메달을 획득한 베트남 U23 선수들의 기쁨 사진: TRANG HAI

연합뉴스(한국)는 베트남 U23 대표팀 이 제31회 SEA Games에서 금메달을 성공적으로 지키도록 도운 박항서 감독의 ‘마법’을 칭송하는 기사를 실었다. 작가 장보인에 따르면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U23 대표팀과 함께 새로운 성과를 올렸다. 2019 SEA Games에서 처음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U23 베트남 대표팀  은 많은 기대와 부담을 안고 집에서 열리는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그러나 노련한 한국 전략가는 그의 능력으로 베트남 스포츠 대표단이 더 많은 금메달을 획득하고 지역 1위의 위치를 ​​계속 유지하도록 도왔다.

AFP통신은 U23 베트남 대표팀이 U23 태국을 꺾고 승리한 후 하노이 수도와 다른 도시의 열정적인 분위기를 보도했다. 박항서 코치의 제자들이 ‘라이벌’ 태국을 꺾고 얼마 지나지 않아 수천 명의 인파가 거리로 쏟아져 나왔다. AFP는 “금메달을 성공적으로 지켜낸 홈팀 베트남은 미딘 스타디움에서 4만 명의 관중이 모인 가운데 어려운 경기를 극복했다”고 썼다.

한편 조선일보에는 “베트남 U23 박항서 감독이 동남아올림픽 2연패를 달성했다”라는 제목의 기사가 실렸다. 베트남이 득점한 상황에서 왼쪽 측면에 있는 판뚜언타이의 크로스를 Nham Manh Dung이 높이 튕겨 헤딩슛으로 성공시키며 골을 터트렸다.

국제 언론은 베트남 U23이 제31회 동남아올림픽 금메달을 딴 것에 찬사를 보냈다.
 월드컵 챔피언 Mario Gotze가 U23 베트남을 축하합니다. 스크린샷

* U23 베트남이 태국을 1-0으로 꺾고 SEA Games 금메달을 성공적으로 수비한 후 2014년 월드컵 결승전에서 독일 팀의 우승을 도운 결승골을 기록한 Mario Gotze 선수의 페이스북이 공개되었다. 베트남인: “베트남이 챔피언입니다! 제31회 SEA Games 금메달을 획득한 베트남 축구 대표팀에게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qdnd.vn 2022.05.23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