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외국인 관광객에게 규정 공개

문화체육관광부는 3월 15일 이후 RT-PCR 검사 음성 결과가 나온 관광객들이 입구하고 72시간 동안 자가 격리하지 않아도 되도록 제안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월 28일 관계 부처의 의견을 종합한 후에 국무총리에게 의견 요청 문서를 제출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월 26일 보건부의 일부 강화 건의대신 관광객들을 환영에 대한 기존 계획과 같은 많은 규제를 유지하겠다고 제안했다.

관광객들이 베트남에 방문하기 위한 조건은 보건소가 제안한 “입국”이 아닌 ‘출국’ 72시간 이내에 음성 결과가 나오면 된다. 예방접종 완료 증명서 또는 회복 증명서를 보관한다.

이 문서는 원격 시장의 방문객이 장거리 비행을 하거나 진입이 지연될 수 있는 불가항력 상황에 직면하기 때문에 이 규정이 현실에 적합하다고 명시한다. 민간경제연구개발위원회(이사회 IV), 관광자문위원회(TAB), 베트남관광협회의 의견도 이 내용에 동의한다.

2020년 3월 탄손누트 공항의 국제 손님.  사진: Quynh Tran
2020년 3월 탄손누트 공항의 국제 손님. 사진: Quynh Tran

문화체육관광부도 관광객들이 첫 24시간 이내에 숙소로 돌아와 nCoV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했다. 음성 결과가 나오면 관광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도로, 해로 또는 철도로 입국하는 관광객은 국경 게이트에서 검사를 받으며 음성 결과가 나오면 격리 안 해도 여행할 수 있다.

이 문서는 또한 이 규정이 국제적이든 국내적이든 상관없이 관광객의 평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관광객을 베트남으로 유치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전에 보건부는 관광객들이 숙소에 입국한 후 최초 24시간 동안 체류하도록 하고 72시간 동안 그 장소를 떠나면 안 된다고 제안했습니다. 떠나려면 매일 nCoV 검사를 받아야 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관광활동을 개시할 때 사업체에 대한 행정절차를 추가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다. 영업을 재개할 때 기업이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규정과 계획을 준수했기 때문이다. 공안부는 이전에 여행 사업체가 손님을 환영하고 승인을 위해 권한 있는 기관에 보낼 계획과 절차를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코로나19 이전과 같은 비자 정책을 곧 복원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PC-Covid 신청 동의 후 관광객 지원을 위한 신청서 작성이 필요한다. 또한 베트남인이 해외 여행을 하려면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작성하여 발급해야 한다.

공식 환영 계획은 베트남이 3월 15일부터 관광에 완전히 개방되기 전에 정부의 승인을 받을 것이다.

Vnexpress 2022.03.03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