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은 호치민시가 물류 인프라에 막대한 투자를 하기를 원한다

기업들은 호치민시가 곧 물류 역량을 개선하기를 원하며 일부에서는 이 산업의 인프라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한다.

3월 22일 아침 호치민시는 “2030년까지 도시의 사회경제적 발전 방향을 구현하기 위해 투자자들과 협의하고 솔루션을 제안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인 판 반 마이(Phan Van Mai)는 호치민시가 관리 혁신, 기반 시설 개발, 인간 및 문화 개발에 관한 세 가지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개발 및 혁신적인 창업에 대한 핵심 프로그램이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투자자들이 위 프로그램의 연구 및 구현에 참여하고 향후 도시 발전을 위한 ‘공동 저자’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2021년 12월 24일 호치민시 깟라이 항구에서 화물을 싣고 내리는 모습.  사진: Thanh Nguyen
2021년 12월 24일 호치민시 깟라이 항구에서 화물을 싣고 내리는 모습. 사진: Thanh Nguyen

많은 기업에 따르면 이러한 방향을 달성하기 위한 주요 열쇠 중 하나는 관리 인프라, 운송 및 물류 기능의 추가 개발이다.

SOVICO의 Nguyen Thi Phuong Thao 회장은 도로, 항공, 해상 및 물류 인프라 시스템에 강력하게 투자할 것을 권장한다. 그 이후로 도시를 항공 및 정보 기술을 포함한 엔지니어링 및 기술 교육, 제조 지원을 위한 산업 중심지로 전환했다.

“자본이 부족한 프로젝트에 대해 공공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은행은 자본을 후원하거나 연결할 수 있다. 게다가 PPP, BOT와 같은 비예산 자본 소스를 유치하기 위해 더 많은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것이 제안됩니다.”라고 Thao는 말했다.

KCTC Vina의 박현배 이사는 시가 Cat Lai 및 Hiep Phuoc 항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효과적인 항만 관리를 구현하기 위해 인공 지능(AI)을 적용한 전자 정보 교환 시스템을 곧 적용하기를 희망힌다.

MSC 베트남의 총책임자인 Mr. Boris Cohen은 계획대로 Cat Lai Port와 5번 항만 클러스터 전체가 국제 표준의 항구 시스템이 되기를 원한다. 깟라이만이 전국 상품량의 60%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이 기업은 또한 도시가 Can Gio의 환적 항구에 대한 조기 투자를 승인하기를 원한다.

한편, Inter-Pacific Group(IPPG)의 Johnathan Hanh Nguyen 회장은 Thu Duc시에 물류 서비스 센터를 건설할 것을 제안했다. 이 프로젝트는 IPP Air Cargo 항공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에 배포된 물류 창고 체인의 일부인 Thu Duc시 인민위원회에 제출되었다.

도시의 경쟁력은 신체의 혈관 시스템과 유사한 물류 및 공급망 역량을 통해 크게 평가됩니다. 더 많은 도로를 건설하고 항구를 확장한다는 아이디어 외에도 Gemadept의 Nguyen Thanh Binh 총책임자는 계획된 ICD 항구 시스템을 더 빨리 배치하고 인적 자원을 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호찌민시가 아직 부족하고 취약하기 때문에 물류 인적 자원의 돌파구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기를 바란다. 따라서 혁신 센터, 현대 물류 센터 및 물류 아카데미를 위한 토지 기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인 Mr. Phan Van Mai는 호치민시가 교통, 서비스 및 기반 시설 개발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으며 대규모 도시 기반 시설 프로젝트의 시행이 더디다고 확인했다. 이는 시에서 계속해서 추가 의견을 받고자 하는 내용이다.

캉지오에 환적항 건설을 희망하는 MSC의 바람에 대해 시 지도자들은 2030년 이후 계획도 이와 같은 방향이라고 답했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언급된 긴급한 필요에 대한 의견을 계속 연구할 것이며 바다도 강력하게 발전하고 있다.

산업 기반 시설, 디지털 기반 시설 및 정책을 개선하기 위한 많은 아이디어가 제공되어 호치민시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돕는다.

키즈나의 Lam Dieu Tam Hieu 부국장은 계획에 따라 더 많은 서비스 공장이나 새로운 클러스터를 개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Hieu는 “우리는 현재 동기식 산업 단지에 투자하기 위해 등록했으며 승인될 경우 호치민시는 2025년에 첫 번째 동기식 산업 단지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aigon VRG Investment Joint Stock Company의 Mr. Tran Manh Hung은 더 많은 산업 단지 기반 시설을 개발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근로자 주택 건설에 대한 어려움을 제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OVICO와 Unicloud는 디지털 경제를 발전시키고 스마트시티를 구축하는 과정에 참여하기를 원한다.

유니클라우드와 드래곤 캐피탈만이 호치민시에 국제 금융 센터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의 많은 진행 상황에 참여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Dragon Capital의 부사장인 Mr. Tran Thanh Tan은 “시가 프로젝트를 연구하고 완료할 수 있도록 기술 및 비용 지원을 제공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Dragon Capital은 또한 런던 상품 시장의 경험을 도시로 가져오고 Fintech 부문에 대한 정책 파일럿 메커니즘(샌드박스) 개발에 참여하여 상품 시장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의향을 표명했다.

“우리는 증권 회사와 협력하여 자본을 지속적으로 조달하고 향후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며 산업 단지, 운송, 상품 시장의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효율성과 효율성을 위해 자본을 조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결실”, Mr. 탄이 덧붙였다.

Nguyen Van Nen 호치민시 당위원회 서기가 3월 22일 오전 회의에서 연설했다.  사진: 텔레콤
Nguyen Van Nen 호치민시 당위원회 서기가 3월 22일 오전 회의에서 연설했다. 사진: 텔레콤

호치민시 당위원회 서기인 Mr. Nguyen Van Nen은 정책 및 규정 시스템에 대한 3가지 주요 초점을 중심으로 기업의 제안을 환영한다. 사회경제적 기반시설과 인적자원을 건설하여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한다.

그는 동반하기로 약속한 정부와 기업이 각 당사자에 대한 특정 책임을 지정하는 기준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함께 협력하여 해결하고 가장 빠른 처리 메커니즘을 갖는다.

“각급 정부 체제의 풀리지 않는 눈을 포함하여 존재하는 어려움을 우리는 시의 권한으로 빨리 해결되는 방향으로 해결에 우리의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상관의 권한에 속하는 모든 보고하기 위해 모였다”고 덧붙였다.

Vnexpress 2022.03.22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