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최초의 원숭이 수두 환자의 건강은 어떻습니까?

TTO – 열대 질병 병원(HCMC)은 베트남 최초의 여성 원숭이두창 환자가 12일의 치료 후 열이 없고 얼굴, 손, 발에 물집이 생기고 … 말라 버렸다고 방금 말했다. 딱지 등 젊은 피부, 목구멍의 물집도 치유된다.

베트남 최초의 원숭이 수두 환자의 건강은 어떻습니까?  - 사진 1.
피부과 병원(HCMC)의 원숭이 수두 격리 구역 – 사진: THU HIEN

10월 4일 오후 호치민시의 열대 질병 병원은  두바이에서 돌아온 35세 여성 환자 의 원숭이두 감염 사례가 진단 테스트를 위해 격리되었다고 밝혔다.

9월 25일 열대병 병원과 호치민시 파스퇴르 연구소에서 실시한 PCR 검사 샘플 모두 양성으로 나와 환자는 추가 격리 및 치료를 위해 열대병 병원으로 이송됐다. 건강을 유지하고 유전자 시퀀싱을 위한 샘플을 채취한다.

유전자 서열을 기반으로 한 동정 결과는 클레이드 IIb의 원숭이두창 원숭이두 바이러스 균주를 가진 환자를 확인하였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원숭이 수두 바이러스는 clade-I와 II로 나눈다. 클레이드 II는 IIa와 IIb로 나눈다. clade IIb의 바이러스는 2022년 초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유행하며 유행하고 있다.

열대 질병 병원의 의사와 의료진은 바이러스 게놈 해독과 함께 환자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간호했으며 질병 통제 센터와 협력하여 질병을 통제했다. 이전에 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친척 및 의료진.

치료 12일 후 환자는 열이 나지 않았으며 얼굴, 손, 발의 물집이 건조하고 비늘 모양이었으며 어린 피부에서는 목구멍의 물집도 치유되어 통증이 없었다.

환자는 잘 먹고, 살이 찌고, 낙관적이며, 지역사회로의 전염을 피하기 위해 개인 물품의 격리 및 취급을 고수한다. 베트남 귀국 시 환자와 밀접 접촉한 사례는 의심 증상을 보이지 않았다.

호찌민 열대성 질병 병원의 Huynh Thi Thuy Hoa 박사(내과)와 Dr. Le Manh Hung(부소장)은 첫 번째 환자가 환자가 여행한 해외에서 감염원이 있었다고 말했다. 환자가 베트남으로 돌아올 때 질병이 지역 사회로 퍼지지 않았고 환자가 회복되었으며 일부 테스트 사이트의 PCR 분비는 이제 음성이다.

대부분의 사례는 10-14일 후에 정상 면역으로 회복되었고 21일 후에 확산을 멈췄다. 자신과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사람들은 보건 업계에서 권장하는 원숭이 수두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

tuoitre.vn 2022.10.04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