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GDP 성장률 5% 이상 달성, 경제 – 사회가 긍정적으로 회복되고 있다

1분기 GDP 성장률은 5%를 넘어섰고, 1분기 평균 소비자 물가 지수는 국내외 물가 상승 압력에도 불구하고 2% 미만을 기록했다. Pham Minh Chinh 총리는 사회경제적 상황 이 긍정적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1분기 GDP 성장률 5% 이상 달성, 경제 - 사회가 긍정적으로 회복되고 있음
Pham Minh Chinh 총리가 2022년 3월 정기 정부 회의 개막식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사진: 낫박

1분기 GDP 성장률 5% 이상 달성

4월 4일 Pham Minh Chinh 총리는 2022년 3월 정기 정부 회의를 주재했다. 사무총장 보좌관인 Mr. Dinh Van An이 회의에 참석했다.

개회식에서 Pham Minh Chinh 총리는 지난해 1분기 상황을 통해 상황이 장점, 기회, 어려움 및 도전이 있을 것이라는 인식과 함께 상황을 비교적 면밀히 예측했음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도전은 얽혀 있지만 어렵다. 도전은 기회와 이점 그 이상이다. 1월, 2월, 3월의 상황은 새롭고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보였다.

회의는 2022년 1분기인 3월의 사회경제적 상황, 사회경제적 발전 및 회복 프로그램 및 기타 중요한 내용에 대해 논의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사진: 낫박
회의는 2022년 1분기인 3월의 사회경제적 상황, 사회경제적 발전 및 회복 프로그램 및 기타 중요한 내용에 대해 논의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사진: 낫박

1분기 우크라이나 상황은 세계 경제, 사회, 정치, 국방, 안보 상황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쳤다. 에너지, 금융 및 상품 시장에 미치는 영향. 강대국 경쟁이 계속된다. 세계의 투입 재료 가격과 많은 국가의 인플레이션이 증가했다. 국내적으로는 오미크론과 같은 신종 변종, 세계의 원재료 가격 및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전염병 상황이 복잡한 전개로 인해 큰 압박을 받고 있다.

우리는 정규 업무 외에도 수년간 지속되는 백로그 문제, 세계 정세의 영향으로 인해 발생하는 새로운 문제,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결의의 이행에 발생하는 문제를 처리해야 한다. 정부는 빠른 회복과 지속 가능한 개발, 중부 지역의 이상 비와 홍수와 같은 새로운 문제, 2022년과 미래의 전력과 에너지의 균형을 유지하는 문제, 학교 및 관광 재개해 야 한다.

총리에 따르면 상황의 맥락에서 새롭고 복잡하고 예상치 못한 예상치 못한 전개가 있지만 당의 지도 하에 직접 그리고 종종 중앙집행위원회, 정치국, 사무국이 있다. Nguyen Phu Trong 사무총장, 국회의 동반자 및 감독, 정부의 노력, 전체 정치 시스템의 참여, 국민과 기업의 동의와 지원, 사회 경제는 긍정적으로 회복되고 있지만 베트남은 그렇지 않는다. 세계의 일반적인 추세에서 회복 리듬을 놓쳤다.

모든 국제기구는 2022년 세계 경제 성장에 대한 예측을 기존 예측보다 낮췄다. 세계 경제가 회복되기는 더 어려울 것이지만 베트남 경제는 긍정적인 회복 신호를 보여주고 있다. 1분기 GDP 성장률은 5%를 넘어섰고 1분기 평균 소비자 물가 지수는 국내외 물가 상승 압력에도 불구하고 2% 미만을 기록했다.

3차 접종에 대한 예방 접종이 원하는 진행 상황에 도달하지 않았다.

안정적인 통화 및 금융 시장; 주요 잔액은 기본적으로 보장됩니다(예산 수입-지출, 수출-수입, 식품 및 식품, 에너지, 노동 수급). 독립, 주권, 영토 보전, 정치적 안정, 안보, 사회 질서와 안전이 유지된다. 외부 관계가 강화되고 강화되고 적극적이고 깊이 통합되고 실질적이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잔다. 사람, 친구, 국제 파트너 및 투자자의 신뢰가 높아졌다. 부처, 부문, 기관 및 지역은 할당된 기능, 임무 및 권한에 따라 사회 경제적 회복 및 개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시행했다.

전국적으로 전염병 상황이 여전히 통제되고 있는 가운데, 3월 말부터 신규 확진자, 심각한 변화, 사망자가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

Nguyen Chi Dung 기획투자부 장관은 회의에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 사진: Nhat Bac
Nguyen Chi Dung 기획투자부 장관은 회의에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사진: 낫박

또한 사회경제적 상황은 공적투자의 집행이 더딘 등 극복해야 할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심각하게 분석하고 평가해야 하는 한계점을 여전히 가지고 있다. 일부 복구 프로그램은 설정된 일정에 따라 제 시간에 구현되지 않았다. 주식과 부동산 시장도 잠재적인 위험이 있다. 국경에서 물품을 적극적으로 취급하는 문제는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오지에 사는 일부 사람들의 삶은 여전히 ​​어렵다. 3차 접종에 대한 예방접종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원하는 진전에 이르지 못하여 5세부터 11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예방접종의 시행은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수상은 대표들에게 분석 회의에 참석하여 원인들을 면밀히 분석하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측면을 더 깊이 평가해 줄 것을 제안했다. 특히 주관적인 원인, 향후 과제, 핵심 솔루션, 핵심 요점이다. 조직이 어떻게 생존을 극복하고, 제한하고, 유연하게 대처하며,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지속적으로 현안을 해결하고 실천한다.

laodong.vn 2022.04.04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