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 Duc Dam 부총리 “공공이든 사립이든 의료비는 확실히 관리해야”

TTO – 의료비를 방치하지 않도록 관리함과 동시에 민간의료의 자율성을 더욱 강화한다. 공립 병원과의 합작 투자 수익의 홍보 및 투명성.

Vu Duc Dam 부총리 : 공적이든 사적이든 의료비는 반드시 관리해야 한다 - 사진 1.
Vu Duc Dam 부총리는 건강검진 및 치료에 관한 법률에 대해 국회 의원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 – 사진: Quochoi.vn

6월 13일 오전 회의에서 보건부 장관을 대신하여 설명하는 건강검진 및 치료에 관한 법률(개정)에 관한 국회 의원들의 논평에 앞서 Vu Duc Dam 부총리는 헌신적인 기여에 대해 다음과 같이 경의를 표했다. 뿐만 아니라 건강 부문의 부적절함을 솔직하게 지적했다.

부총리에 따르면 보건의료 전문기관을 비롯한 많은 국제기구에서 베트남의 건강이 여러 면에서 세계 다른 나라보다 훨씬 낫다고 평가하고 있다. 적용률이 91% 이상에 도달했다.

대표단의 뜨거운 관심사 중 하나는 사회화와 공립 병원의 합작 투자 문제였다. 그에 따르면 2019년 법 시행으로 전환점이 되었음에도 현재까지 사립병원은 318개, 의원은 3만8000개에 불과해 전체 병상 수의 5.16%에 불과해 매우 낮은 비율이다.

“문제는 사립병원 서비스의 가격을 가격대가 있어야 한다는 방향으로 규제해야 하는지, 아니면 이 시설이 스스로 정의 해야 하는지 여부다. 공립이든 사립이든 의료비는 확실히 관리해야 하지만 우리 는 많은 도구를 관리해야 한다” – 부총리  는 물가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도구를 보다 강력하게 홍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활동이 느슨해지지 않도록 규제가 있지만 민간 의료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해 자율성을 촉진하는 것도 필요하다.

부총리는 공립병원 합작사업에 대해 “베트남 특유의 것”이라 국제경험을 연구해 베트남에 적용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담씨는 “우리는 많은 국제기구와 협력해 왔으며 이것은 베트남에서만 볼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부총리에 따르면 국가는 “공공은 공적, 사적은 사적”이라는 것이 분명한다. 개인과 합작 투자를 할 때, 즉 개인적으로 회계합니다. 베트남에서 공립 병원의 건강 진단 및 치료에 대한 합작 투자 및 협회의 모델은 최근 몇 년 동안 베트남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담씨는 “현시점에서 법은 보다 구체적이어야 하고 국제기구가 권고하는 핵심은 모든 것을 공개하고 투명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모든 의료 검진 및 주문형 치료 수입, 얼마를 징수하고 지출하는지”라고 말했다.

국가의 건강검진 및 치료정책, 특히 취약계층, 소수민족, 외진 및 취약계층이 대표단의 의견을 수렴하여 환자와 의사의 권리를 보다 잘 보장할 수 있도록 향후 정책을 설계할 것이다.

전문 직함 및 연습 라이센스 문제는 새로운 문제이다. 현재 법률 초안에는 국가의료협의회의 역할이 언급되어 있지만, 분권화 및 분류의 원칙에 따라 행정 개혁과 관련된 이러한 기관의 역할을 설계하기 위한 추가 연구가 있을 것이다. (탈중앙화 및 해지, 구현에 병목 현상 없음)

부총리는 풀뿌리 의료 체계, 일차 및 전문 의료와 관련하여 풀뿌리 의료 모델 및 가정의 클리닉을 더욱 명확히 하기 위한 의견을 받겠다고 밝혔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