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호치민한인회 워크숍 개최

호치민한인회(회장 손인선)는 2023년 9월 13일~14일 바리아붕따우에 위치한 인터컨티낸털 그랜드 호짬에서 ‘2023년 호치민한인회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에는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 김영선 문화,예술사업단장 외 임원단과 가족들, KGS국제학교 안경환 이사장,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 고문인 대유비나 황금임 회장, 재 베트남대한체육회 민경창 회장 외 임원단, 호치민한베가족협회 윤영석 회장, 심상원 전임회장, 베트남한인재난상조위원회 강성문 위원장 외 임원단, 호치민한인회 협력기업 임원 등과 특별히 초청된 베트남 국영기업인 하버스타그룹의 최종필 대표와 일행, 그리고 인터컨티낸털 그랜드 호짬의 크레익 더글라스 COO, 임가영 부사장과 임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초청강사로 초대된 KGS국제학교 안경환 이사장의 “한국과 베트남 두 민족의 교류사와 회고와 전망”이란 주제로 특별강의를 듣고 상호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승표 상근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내빈소개, 손인선 회장의 인사말씀, 주제강의, 사랑의 쌀 전달식 등으로 이루어졌고 만찬에 이어 유정동 부회장이 2부 사회를 맡아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손인선 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무엇보다도 올해 한인회 워크숍은 3개 단체와 함께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고 매년 협조를 아끼지 않은 인터내셔널 그랜드 호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아무쪼록 워크숍을 통해 피로도 날리고 마음껏 즐기고 이로 인해 더욱 더 화합하고 하나되는 한인회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하였다.

16대 한인회가 새롭게 추진하여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호치민한인회 워크숍은 특별히 재베트남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 호치민한베가족협회, 베트남한인재난상조위원회 등 3대 단체장과 임원단들이 함께하여 더욱 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이 날 행사에 KGS국제학교에서는 사랑의 쌀 500KG을 호치민한인회에 후원하였고, 대아이앤씨(대표 박희영)에서는 현금 3천만동을 한인회 발전기금으로 후원하였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