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group Pham Nhat Vuong 회장의 출국 금지 소식 해명

TTO – 공안부는 허위 정보를 제공한 사람을 식별하고 법에 따라 처리하도록 파일을 하노이 정보통신부에 전달했다

Vingroup Pham Nhat Vuong 회장의 출국 금지 소식을 퍼뜨린 10인 해명 - 사진 1.
To An Xo 중장 – 공안부 비서실장 겸 대변인 – 사진: Q.VINH

7월 11일 오후, 공안부 비서실장이자 대변인인 To An Xo 중장은 공안부의 기능군이 문서를 확인, 설명 및 하노이 정보부로 전달했다고 말했다. To Vy Hoan(38세, 하노이 Nam Tu Liem 지구 Cau Dien 와드 거주) 법률에 따라 처리된다.

Hoan은 Vingroup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비즈니스의 평판, 권리 및 정당한 이익에 영향을 미치고 주식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행위로 확인되었다.

현재 당국은 출국이 금지된 Vingroup 회장 Pham Nhat Vuong에 대해 허위 정보를 제공한 7개 성 및 도시의 다른 9명과 함께 규정에 따라 확인, 해명 및 처리 하고 있다 .

같은 날 아침 To An Xo 중장은 소셜 네트워크에 게시된 대기업 사장이 조치에 의해 차단되었다는 정보가 잘못된 정보라고 확인했다.

Xo 씨에 따르면, 최근 기업 대표에 대한 정보를 유포하는 일부 소셜 미디어 계정이 주식 시장과 회사채 시장에 일정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법에 따라 예방 조치를 취한다.

이어 “공안부는 위 SNS 계정 중 일부 정보가 거짓이며 사실이 아닌 루머임을 확인했다”며 “현재 공안부 전문 부서에서 범행을 확인하고 해명하고 있다. 법의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처리해야 합니다.”라고 Xo 씨가 말했습다.

공안부는 사람들이 믿지 않고 듣지 않으며 거짓 정보를 퍼뜨리지 말 것을 권고합니다. 권한 있는 당국으로부터 공식 정보를 받는다.

앞서 공안부가 FLC그룹 회장과 탄황민(Tan Hoang Minh)을 체포한 뒤 조사를 받고 있다는 이유로 대기업 사장에 대한 정보는 출국이 금지됐다. 가장 최근인 7월 10일에도 이 정보가 SNS에 계속 올라와 여론이 들끓었다.

이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은행 등 대기업 사장 일부가 기소됐다는 루머도 퍼졌다.

대기업과 기업의 대표가 체포되어 퇴출이 금지되었다는 정보를 조작하는 것은 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많은 조직과 개인에게 피해를 입히고 행정적, 형사적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이용자가 구속된 자영업자와 관련된 허위사실을 유포해 주식시장에 영향을 끼친 혐의로 기소돼 구속됐다.

tuoitre.vn 2022.07.11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