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일련의 국제 외국어 인증 시험 중단

IELTS 및 기타 영어 인증서 외에도 베트남에서 많은 중국어, 일본어 및 한국어 인증 시험이 연기되었다.

11월 10일 오전 베트남의 두 IELTS 시험 기관 중 하나인 IDP 기관의 웹사이트에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IELTS 시험을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공지에는 “이것은 불가항력적인 상황이며 모든 외국어 인증 기관은 이를 준수해야 한다”고 적혀 있다.

어제 오후부터 영국문화원에서 IELTS 시험에 등록한 응시자에게도 동일한 정보가 발송되었습니다. 영국 문화원에 따르면 이 결정은 “통제 불능”이다.

이어 “시험 재개 시점은 교육훈련부의 승인 여부에 달려 있으며, 필요한 승인을 최대한 빨리 받을 수 있도록 교육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VnExpress 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외국어 정보학 센터(호치민시 교육 훈련부)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9월 10일부터 외국어 인증 시험 조직을 중단한다. 이 센터는 YLE(Starters, Movers, Flyers), PET, KET, FCE, TKT(영어 교육)와 같은 Cambridge University 인증 시험을 조직하는 파트너이다. 또한 PTE 및 TOELF 인증서(Junior, Primary, ITP)가 있다.

일러스트: BC
일러스트: BC

영어시험 뿐만 아니라 중국어능력시험(HSK, HSKK), 한국어(TOPIK), 일본어(NAT-Test)도 연기됐다 .

9월 15일 하노이대학교 공자학원 국제 중국어능력시험 성적표는 공지가 있을 때까지 10월 16일과 11월 19일 시험에 대한 HSK 및 HSKK 인증 시험의 중단에 대한 공지를 팬페이지에 게시했다.

10월 21일 하노이 제1시설에서 NAT-TEST(외국인을 위한 일본어능력시험) 주관기관인 HQ사도 10월 23일 도쿄대학 시험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후보자는 수수료를 환불받을 것이다.

한 한국 전문가는 하노이 한국어능력시험(TOPIK)도 ​​중단됐다고 전했다.

많은 시험 주관사들이 7월 26일 교육훈련부 시행령 2022년 7월 26일 공동시험 합동 시행에 따른 절차를 완료하기 위해 국제 외국어 자격증 시험의 중단을 설명하고 있으며, 외국어 능력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다. 이 시행령에 따르면 기관 및 개인은 교육훈련부의 승인 또는 시험기관 연계 연장 결정이 있는 경우에만 외국어능력자격증 수여 시험을 주관할 수 있다.

교육훈련부는 11월 8일 외국어능력증명서 발급을 위한 연계 및 기관 관리를 강화해 달라는 공문을 학과에 보냈다. 교육부는 지난 시간 동안 베트남에서 외국어 능력 인증 시험을 조직하기 위한 공동 활동 이 엄격하게 관리되자 않아 참가자의 이익에 잠재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국제어학인증시험 중단이 해외유학을 하려는 이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12학년 학생들이 이 인증으로 대학에 지원한다고 한다. 다음으로 졸업 및 취업 기준을 고려하기 위해 수료증이 필요하다.

하노이 미딘(My Dinh)에 있는 영어 교육 센터의 매니저인 Nguyen Minh Oanh는 미국과 유럽의 대학 지원 라운드가 매우 가깝고 가장 최근 날짜는 2023년 1월부터 3월까지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12학년 학생들도 졸업 시험과 대학 입학 시험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Tet 전에 IELTS를 치르고 싶다는 마음가짐. 따라서 시험 연기는 학습자의 심리뿐만 아니라 학습 계획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Oanh가 알고 있는 Tet 전에 센터에서 IELTS 시험을 등록하는 학습자의 수는 100명이 넘다.

하노이에 있는 HSK 및 HSKK 시험장은 매년 이 단원에서 약 11개의 시험을 조직한다고 합니다. 매번 시험에 등록된 최대 응시자 수는 1,500명이며 최소 1,000명 이상의 학생이다. 지금부터 올해 말까지 이 단원에는 두 가지 시험이 더 있다. 그는 “교육훈련부의 허가를 받아 시험을 치르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다. 이것이 일반적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베트남 대학에사 IELTS 점수와 성적 증명서 또는 고등학교 졸업 시험 점수와 결합된 기타 국제 외국어 인증서로 입학 허가를 제공했다. 이 인증서는 또한 학생들의 외국어 출력 표준을 인정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IELTS 및 기타 많은 국제 영어 인증서는 우선 순위를 추가하거나 Quang Tri의 Nghe An에서 10학년으로 바로 진학하는 데에도 사용된다.

현지에서 Vinh Phuc은 국제 외국어 자격증이 3000만~4000만 VND, 영어 6.0 IELTS 또는 이에 상응하는 점수, 중국어 HSK 5 이상, 한국어 TOPIK II 레벨 4 이상, 일본어 N2 이상을 소지한 각 공무원, 공무원 및 공무원에게 포상한다. 그리고 위. 한편, Thai Nguyen은 IELTS 점수가 4.0에서 6.0 사이인 고등학생을 위해 50-100%의 응시료를 지원한다.

Vnexpress.vn 2022.11.10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