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카메라가 물티슈로 ..

온라인으로 물품을 구매 후 택배를 받았는 데, 벽돌이 나온 경험이 있으십니까?

실제로 온라인 사기를 당하는 분들의 사례가 뉴스를 통해서도 종종 나오는 데, 그 일이 실제로 나에게 벌어진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아래 내용은 한 교민분이 최근에 실제로 당한 일을 제보로 알려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2월 20일에 김모씨는 온라인쇼핑몰에서 액션카메라를 구매하였습니다.

직업상 액션카메라가 필요했던 김모씨는 오프라인 판매처는 잘 알지 못해 인터넷으로 알아보기 시작했고,

여러 온라인 쇼핑몰을 검색하던 중 한 사이트에서 액션카메라가 단돈 281.990동으로 너무나 저렴하게 올려져 있는 것을 보고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고, 황급히 구매버튼을 눌렀다고 합니다.

며칠 후 택배가 도착했고, 살짝 무게감이 나가는 상자에 설레이는 마음으로 오픈했지만, 액션카메라가 아닌 베이비 물티슈가 들어 있었다고 합니다.

교민분은 해당 사이트의 고객센터에 신고했고, 해당 사이트는 2가지 방법으로 환불해주는 데, 은행으로 환불받는 방법과 해당 사이트의 바우처로 받는 방법을 알려주었고, 은행으로 환불받는 방법은 너무 복잡해서 결국 바우처로 환불 받는 방법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환불받기 까지의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하고, 사기당한 금액도 얼마안되는? 거라 생각하면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찮아서 그냥 넘어갈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런 걸 노려서 사기를 치고 있는 건 아닌 지 합리적인 의심을 해보는 데요. 교민분들은 가격이 싸다고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무조건 구매하는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사를 올립니다.


교민분이 받은 택배상자안에 액션카메라가 아닌 베이비 물티슈가 나온 실제사진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