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발암물질로 의심되는 드라이샴푸 리콜

유니레버는 최근 미국에서 판매된 스프레이형 드라이 샴푸 제품에 발암물질인 벤젠이 함유되어 있다는 의혹을 받아 리콜했다.

이 그룹은 2021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리콜 제품이 Dove, Nexxus, Suave, TIGI 및 TRESemmé와 같은 다양한 Unilever 소유 브랜드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Unilever에 따르면 드라이 샴푸의 에어로졸에 있는 추진제가 벤젠의 근원일 수 있다. 회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at Davis의 환경 공학 교수인 Chris Cappa는 석유 제품인 부탄이 에어로졸의 추진제로 자주 사용된다고 말한다. 부탄 정화가 효과적이지 않으면 에어로졸은 벤젠과 같은 건조 오일에서 다른 성분을 포함하는 가스를 생성할 수 있다.

유니레버는 독립적인 건강 평가에 따라 리콜된 제품에 포함된 벤젠의 양에 매일 노출되어도 소비자의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회사의 움직임은 신중하고 예방적이다.

리콜은 자발적이며 제품은 제조 코드로 식별되며 미국과 캐나다에 적용된다. 또한 소매업체는 매장 선반에서 이러한 제품을 제거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미국의 Unilever는 건강 문제에 대한 고객의 불만을 접수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Unilever는 다음과 같이 권장한다. “소비자는 스프레이 드라이 샴푸 제품 사용을 중단하고 UnileverRecall.com을 방문하여 반품 방법에 대한 지침을 받아야 합니다.”

일부 유니레버 드라이 샴푸 제품.  사진: 식품의약국
일부 유니레버 드라이 샴푸 제품. 사진: 식품의약국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벤젠은 달콤한 냄새가 나는 무색 또는 담황색 액체이며 인화성이 높다. FDA는 이것이 미국에서 가장 흔한 20가지 화학물질 중 하나라고 말한다.

벤젠은 인체 발암 물질로 분류된다. 사용자는 흡입, 구강 및 피부를 통해 이 물질에 노출되어 백혈병, 혈액암, 골수암 및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혈액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벤젠은 또한 여성의 생식 기관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벤젠은 나일론 및 플라스틱과 같은 많은 산업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또한 담배 연기와 가스 석탄, 석유 및 가솔린을 통해 공기 중으로 방출된다.

공중 보건 당국은 공기 중 벤젠을 흡입하는 것은 일상 생활에서 불가피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다량의 화학 물질에 장기간 노출되면 세포가 손상되고 적혈구 수가 감소하며 면역 체계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Vnexpress.vn 2022.10.26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