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감독님은 Nguyen Hoang Duc ‘해외여행’ 추천

하노이 박항서 감독은 5월 28일 오전 회장과의 회의에서 비엣텔 FC가 7월에 일본이나 한국으로 가 미드필더 Nguyen Hoang Duc을 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주기를 원했다.

박항서 선수가 제31회 SEA Games에서 공적을 세운 후 Nguyen Xuan Phuc 대통령으로부터 기념품을 받는 모습 사진: 네덜란드
박항서 감독이 제31회 SEA Games에서 우승한 후 Nguyen Xuan Phuc 대통령으로부터 기념품을 받았다.사진: 네덜란드

박 감독은 응우옌 쑤언 푹 국가 주석과의 만남에서 “우리는 베트남 선수들에게 관심이 많은 챔피언십을 보았다. 곧 해외로 나갈 Quang Hai 외에도 Hoang Duc은 일본, 한국 클럽에서도 관심을 받았지만 그는 Viettel과 장기 계약을 했다”고 말했다.

박 감독에 따르면 비엣텔과의 3년 계약 만료를 기다리면 황득이 아시아 클럽들의 초청을 수락하는 골든타임이 흐를 것이라고 한다. 계약을 깰 수 없는 그는 호스트 클럽이 Hoang Duc가 이 지역의 선진 축구 시스템에 접근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1년 임대로 한국과 일본의 클럽에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

박 감독은 이는 비엣텔만의 문제가 아니라 선수 개개인의 문제, 팀의 역량, 국가 전체의 문제인 만큼 호앙득의 해외 진출이 대표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는 대통령이 국가적 측면에서, 국가적 측면에서, 국가의 일반적인 측면에서 Viettel에게 지금 당장 Hoang Duc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한국과 일본 클럽의 경우 이번 시즌 심판 선수를 협상하는 것은 2022년 7월뿐입니다. , 지난 7월이 기회의 끝이라 남은 시간이 너무 짧다”고 말했다.

Hoang Duc은 2017 U20 월드컵에 등장하여 SEA Games 30, SEA Games 31 및 World Cup 2022 예선 – 아시아 지역과 같은 최근 몇 년간 베트남 축구의 모든 성공에 참여했다. Hoang Duc은 ESPN 이 선정한 AFF Cup 2020의 우수 선수 11명 중 유일한 베트남 선수이다 .

Hoang Duc은 능숙한 왼발, 긴 보폭, 1m83의 높이로 압박감에서 공을 빼내는 능력이 돋보이다. 타이빈 출신의 미드필더는 현 베트남 골든볼이다.

Vnexpress.vn 2022.05.28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