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부터 입국 시 의료 신고 종료

전세계뿐만 아니라 베트남에 코로나 확진자하고 사망자가 감소하는 경향이며 보건부는 4월 27일 0시부터 모든 국경 게이트에서 입국자에 대한 의료 신고을 종료하기로 했다.

성은 여전히 ​​국경 의료 검역에 관한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국경 게이트에서 입국하는 승객에 대한 감독을 유지한다.

따라서 베트남에 입국하는 관광객은 더 이상 의료 신고를 할 필요가 없지만 여전히 질병 예방을 위한 감시 조치를 받아야 한다. 이 조치는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조치를 완화하여 사람들과 관광객이 베트남을 방문하거나 돌아올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고 한다.

Nguyen Thanh Long 보건부 장관에 따르면 국내 의료 신고 에 대한 규정도 조만간 종료될 것이라고 한다. 다만, 구체적인 국내 의 료신고가 언제 종료될지는 미지수다.

의료 신고는 보건부가 널리 권장하는 전염병 예방 5K 조치 5 가지 중 하나이며 지난 2 년 동안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도 적용되었다. 코로나19에 안전한 적응과 일상이 점차 정상화되는 상황에서 많은 지역 지도자들은 보건부보고 5K 메시지에서(마스크, 거리, 소독, 집결하지 않음, 의료 신고) 2K 메시지로 (마스크, 소독) 조정을 요청했다

그 전에 보건부는 F0은 정말 자발적인 격리하거나 출근 할 수 있고 F1을 격리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일부 방역 정책을 조정했다. 호치민시는 Tan Son Nhat 공항으로 입국자들에게 의료 검진을 완화했으며 PCR 검사 결과 음성이 나온 사람들에게 의료 검사를 안 한다.

의료 검역관이 꽝찌의 라오바오 국제 국경 게이트를 통해 라오스에서 입국하는 시민의 의료 신고서를 확인합니다.  사진: 호앙 타오
의료 검역관이 꽝찌의 라오바오 국제 국경 게이트를 통해 라오스에서 입국하는 시민의 의료 신고서를 확인합니다. 사진: 호앙 타오

Vnexpress.vn 2022.04.27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