뎅기열은 복잡함으로 인해 호치민시 병원은 동시에 훈련을 진행

TTO – 5월 4일 호치민시 보건부는 4월 중순까지 호치민시에서 거의 4,500건 뎅기열 케이스를 기록했으며 그 중 109건의 중환자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뎅기열은 복잡하다, 호치민시 병원들은 동시에 훈련을 실시한다 - 사진 1.
열대성 질병 병원(HCMC)에서 중증 뎅기열 출혈열 환자 치료 – 사진: XUAN MAI

2022년 전염병 발병 케이스가 증가에 앞서 보건부는 열대성 질병, 어린이 1호점, 어린이 2호점 및 호치민시 어린이 병원보고 뎅기열의 진단과 치료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및 재교육을 긴급하게 실시할 것을 요청했다.

지난 한 주 동안 위에서 언급한 4군데 최종 병원의 주요 전문가의 지도하에 병원 직원 및 하위 수준의 건강 진단 및 치료 시설에 대한 대면 및 온라인 교육 과정이 진행되었다.

호치민시의 보건 부문은 일반적으로 전염병과 특히 뎅기열의 발전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심각한 사례와 사망의 수를 제한하고 대규모 발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신속하게 취한다.

보건부의 보고에 따르면 연초부터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14,704건의 뎅기열 환자가 발생했으며 이 중 6명이 Binh Duong(3), Dong Thap(1), Tay Ninh(1) 에서 사망했습니다. 1건), 동나이(1). 2021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확진  자는 소폭 감소했지만 사망자는 1명 늘었다.

보건부는 앞으로 뎅기열 환자가 유행하는 계절에 시작되기 때문에 환자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식약처는 도와 시가 동시다발적으로 여러 조치를 취하여 선제적 으로 발병을 예방할 것을 요청했다.

뎅기열은 여전히 ​​위험한 전염병이며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 없으며 치명적일 수 있다.

따라서 2일 이상 지속되는 발열, 심한 두통, 발진 등 뎅기열 의심 증상이 있는 사람은 즉시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조기검진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코피, 치아에 피, 토혈, 복통, 메스꺼움, 검은 변, 손발 차가움 등 심각한 질병의 징후에주의해야 한다

지난 며칠간 갑작스러운 비와 함께 계속되는 무더위는 유충과 모기의 번식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 뎅기열의 위험이 높이다. 모든 시민은 모기를 죽이고 서식지를 제한하여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지금 행동해야 한다.

tuoitre.vn 2022.05.04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