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해외 베트남인 기리기

총리는 매년 9월 8일을 해외 베트남 사회에서 베트남어를 기리는 날로 정하기로 했다.

8월 3일, Pham Binh Minh 부총리는 2023-2030 기간 동안 해외 베트남 커뮤니티에서 베트남어를 존중하는 프로젝트를 승인하는 데 서명했다.

이 계획은 베트남어를 해외에 보존하고 전파하는 데 기여하는 개인과 조직을 격려하고 기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외 베트남 가정에서 베트남어 사용 유지 베트남어를 퍼뜨리다.

Trung Vuong 학교(Quang Tri)의 아름다운 필기 대회, 2018. 사진: Truong Trung Vuong
2018년 Trung Vuong School(Quang Tri)의 아름다운 필기 대회. 사진: Trung Vuong School

또한 이 프로젝트는 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있는 교육 기관에서 베트남어를 가르치기 위해 지방 정부를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베트남어 과목이 더 강력하게 발전하는 대학 및 연구 기관을 지원합니다. 베트남어를 유리한 지역에서 다른 언어에 이어 공식 외국어로 만드는 것입다.

매년 베트남어 영예의 날을 기념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해외 베트남 대표 사무소의 교두보와 해외 베트남인 연락 협회, 베트남어 진흥 협회 연구, 언어학 협회 등 국내 여러 곳을 연결한다.

지역사회에 홍보하고 소통하기 위해 주재 베트남 대사의 직함을 찾고 수여하는 대회를 개최한다. 친애하는 베트남 프로그램 에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외무부는 베트남어 보존 및 보급 운동에 기여한 개인, 가족 및 조직에 대한 감사를 조직하기 위해 단위와 협력한다.

하노이 국립대학교가 해외 베트남인을 위한 온라인 베트남어 교육 포털을 개설한다.

Vnexpress.vn 2022.08.03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