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는 Tan Son Nhat 입국자의 의료 검사를 완화

보건부는 호치민시 질병통제센터에 4월 25일부터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음성인 승객에 대한 검사를 취소할 것을 요청했다.

보건부의 설명에 따르면 베트남행 비행기 탑승 전 항공사는 보건부 규정에 따라 입국하는 모든 승객이 음성 검사 결과를 받았는지 확인하고 있으므로 승객이 Tan Son Nhat 공항에 도착할 때 다시 확인할 필요가 없다.

HCDC 직원은 처음부터 스트리밍하기 위해 승객에게 QR 코드를 제시하도록 요구하고, QR 코드(성공적으로 선언됨)가 있는 승객은 출입국 절차에 들어가기 위해 별도의 차선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4월 25일, 더 이상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의료 신고를 확인했습니다.  사진: 호치민시 보건부
HCDC 직원은 승객에게 스트림 입장을 위해 QR 코드를 제시하도록 요구하고, QR 코드(성공적으로 선언된)가 있는 승객은 출입국 절차를 위해 별도의 스트림을 통과해야 합니다. 사진: 호치민시 보건부

검사를 완화하는 것 외에도 호치민시는 승객이 입국하는 즉시 간소화하는 조직을 재구축했다. 구체적으로 의료신고서를 소지한 승객의 경우 검역관에게 QR코드를 제시한 후 별도의 절차를 거쳐 QR코드 스캔 및 정보 확인을 기다리지 않고 출입국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 의료 신고를 하지 않은 승객은 비행기에서 터미널로 이동하는 동안 통로를 따라 QR 코드가 배치된 터미널로 이동하거나 의료 검역소의 도움을 받아 개인 공간으로 이동하는 동안 항공사 직원이 에어를 신고할 수 있다.

또한 남부 공항 당국은 항공사가 베트남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에 승객에게 의료 신고서를 완전히 알리고 안내하도록 계속 요구하고 있다.

위의 조치는 Tan Son Nhat 국제역이 과거에 혼잡한 상황에서 이루어졌다. 3월 중순부터 현재까지 국내에 입국하는 승객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 하루 평균 40편의 항공편이 입국하고 있으며, 수용인원은 약 4,000~4,500명이다. 호치민시 보건부에 따르면 가까운 장래에 모든 국제선 노선을 재개한다는 정책으로 절차가 개선되지 않으면 혼잡이 확실히 더 심각해질 것이다.

개선된 프로세스를 적용한 후, 4월 25일 14시부터 15시까지 동시에 많은 항공편이 착륙하는 경우에도 Tan Son Nhat은 연속적으로 6개의 입국 항공편을 받는다. 의료 신고서를 소지한 승객은 정차할 필요가 거의 없고, 신고하지 않은 승객은 신고 안내를 위해 별도의 구역으로 이동한다.

의료 신고가 없는 승객은 별도의 신고 장소로 안내됩니다.  사진: 호치민시 보건부
아직 건강 상태를 신고하지 않은 탄손누트 공항에 입국하는 승객은 별도의 신고 구역에 들어가도록 지시받습니다. 사진: 호치민시 보건부

3월 중순에 보건부가 발표된 규정에 따르면 국경 게이트에서 베트남에 입국하는 모든 승객은 검사 결과가 음성이어야 하고 tokhaiyte.vn에서 의료 신고를 해야 한다. 호치민시 보건부는 의료 검역소에서 입국하는 승객에 대해 이 두 가지 항목을 확인하는 것이 특히 항공편이 많은 시간대에 승객이 장시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혼잡을 유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요즘 많은 승객들이 탑승 전에 신고를 하지 않거나, 다시 신고해야 하는 허위 신고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Tan Son Nhat 공항에서 의료 신고 절차.  그래픽: 티엔 탄
탄손누트 공항에서 입국심사. 그래픽: 티엔 탄

5일 전,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보건부 공문을 보내 Tan Son Nhat 공항 입국자에게 의료 신고를 중단할 것을 제안했으며, 그동안 떤선엣 국제역의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 건강 모니터링과 PC-Covid 신고를 요청했다.

Vnexpress.vn 2022.04.26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