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부위원장이 교통사고로 사망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상임부위원장인 52세의 레화빈 씨가 3월 29일 오후 출장가는 길에 교통사고를 당해서 사망했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정오에 “Long An 종합병원과 Cho Ray 병원의 의사들이 적시에 수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상임 부위원장인 레화빈씨가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시 인민위원회 상임위원회는 빈 씨가 지시하고 있는 업무를 처리할 부서를 할당하여 업무가 중단되지 않도록 했다.

그 전에 오전 11시 30분에 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인 판 반 마이(Phan Van Mai)와 그의 가족, 시의 대표자들과 롱안 당국자들은 롱안 종합병원에 참석하여 절차를 수행하고 부위원장의 시신을 이송했습니다. 5 Pham Ngu Lao, Go Vap District(HCMC) 국방부 장례식장으로 갔다.

2020년 인민위원회 회의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인 Mr. Le Hoa Binh. 사진: Quynh Tran
2020년 인민위원회 회의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인 Mr. Le Hoa Binh. 사진: Quynh Tran

오늘 아침 Rach Mieu 2 교량 기공식에 참석하기 위해 Ben Tre로 가는 길에 빈씨의 차가 Ben Luc현(롱안)를 통과하는 Ho Chi Minh City-Trung Luong 고속도로에서 탄 차가사고 를 당했다. 초기 원인은 차량의 뒷 타이어가 터져 디바이더에 충돌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사고로 빈씨는 중상을 입었고 사고 장소에서 약 15km 떨어진 Long An 종합병원으로 후송되었습니다. 운전자와 동승자는 경상을 입고 의식이 있었다.

현장에서는 차량이 전복되어 차량 전면부가 디바이더를 마주보고 찌그러지고 변형되었으며 문이 파손되었으며 주변에 잔해가 많았다. 전복된 차량의 위치는 중앙분리대와의 충돌 지점에서 약 10m이다. 이 사고로 고속도로에서 긴 교통 체증이 발생했다.

레화빈 부위원장은 Quang Ngai에서 출신으로 건설 엔지니어의 전문가, 공학 석사, 경제학 학사이다.

레화빈 부위원장는 2020년 마지막 회의에서 2021-2026년 임기의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의장으로 임기 IX에 의해 선출되었다. 상임 부의장으로 임명되어 도시 지역을 담당한다.

그 전에 레화빈씨는 시 도시 업그레이드 공사 건설 투자 관리 위원회 부국장, 건설국 부국장, 7군 인민위원회 위원장, 시 건설국 이사 전과 같은 직책을 맡았다.

Vnexpress.vn 2022.03.29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