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 5세 미만 아동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다

백신사용자문위원회(보건부)가 5세 미만 어린이에게 코로나19 백신을 투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8월 11일 총리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보건부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사항, 이 문제에 대한 국가의 시행 경험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밝혔다.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면 권장 사항을 제시하고 5세 미만 어린이에 대한 예방 접종의 필요성을 결정할 것이다.

백신 전문가는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5세 미만 어린이를 대상으로 코로나19를 예방접종할 수 있는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따라서이 그룹의 어린이에 대한 예방 접종은 아직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다.

한편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지난 6월 18일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만 5세 이하 어린이에게 허용됐다고 밝혔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미국은 6개월 미만의 어린이에게 mRNA 기술 백신의 사용을 허용한 최초의 국가가 되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로부터 “청신호”를 받은 후, 미국은 수백만 도즈의 백신을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배포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새로운 NYTimes 설문조사 에 따르면 5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의 43%가 자녀에게 백신 접종을 “확실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7%는 “기다린다”고 말했다. 13%는 “요청이 있을 때만” 자녀에게 예방 접종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부모의 주요 관심사는 잠재적인 부작용, 백신의 참신함, 적절한 연구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이다.

예방접종 전문가들은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가을과 겨울에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더 새롭고 더 위험한 변종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 점을 고려할 때 현시점에서 부모들의 주저함이 ‘안타깝다’고 말한다. . 대부분의 아이들은 쉽게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지만, “어떤 아이들은 심하게 아프고 어떤 아이들은 죽는다”고 말했다.

텍사스 켈러의 소아과 의사인 Dr. Jason V. Terk는 극도로 전염성이 강한 BA.5 균주가 “다른 균주보다 자연 면역과 면역 면역 모두를 더 많이 회피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백신은 어린 아이들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의료진이 호치민시에서 학생들을 위해 화이자-바이오엔텍 백신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 Thanh Nguyen
의료진이 호치민시에서 학생들을 위해 화이자-바이오엔텍 백신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 Thanh Nguyen

8월 10일 기준 베트남은 총 2억 4900만 도즈 이상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 12-17세의 전체 그룹은 두 가지 기본 접종을 받았고 40% 이상이 세 번째 접종을 받았다. 5~11세 그룹은 첫 번째 주사를 거의 73%, 두 번째 주사는 41% 이상을 받았다. 보건부는 7월에 예방접종 진행률이 다시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으며 지역에서는 어린이 예방접종과 고위험군에 대해 4회 접종을 계속 촉구했다.

Vnexpress.vn 2022.08.12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