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Covid를 일반적인 질병처럼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향한다

Nguyen Thanh Long 장관은 보건부가 코로나19를 일반 감기 환자처럼 치료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롱 장관은 3월 5일 오전 코로나19 예방 및 통제를 위한 국가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전국이 위험 관리 상태로 전환했으며 사례 수는 증가했지만 중환자 사망자 입원 환자 세 가지 기준 모두 감소했다고 말했다.  의료 시스템은 여전히 ​​강력하여 중증 환자를 소생시키고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고 있다.

현재 백신은 오미크론 계통의 경우에도 중증도, 사망률 및 입원을 줄이는 데 여전히 특히 효과적이다. 따라서 Long 씨에 따르면 예방 접종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그러나 오미크론 변이체의 재감염 가능성이 있어 여전히 전염병을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전국적인 산소 공급 및 치료 시스템이 안정적이다. 감염자 증가에 직면해 보건부는 의료기기 가격 안정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각 부서와 협력하고 있다. 식약처는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적절한 시기에 코로나19를 ‘풍토병’ 또는 일부 전문가들이 말하는 ‘풍토병’으로 간주할 수 있도록 바이러스의 진행 상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총리는 3월 3일 국무회의에서 코로나19를 풍토병으로 간주해 전염병 정상화에 대한 견해를 제시했다.

2021년 2월 중순, 하노이 의과대학 병원의 원장인 Nguyen Lan Hieu 교수는 베트남이 코로나바이러스를 일반적인 질병으로 간주하여 전염병 후 기간에 적응해야 한다고 제안한 적이 있다.

Nguyen Thanh Long 보건부 장관.  사진: VGP
Nguyen Thanh Long 보건부 장관. 사진: VGP

오늘 회의를 마치며 Pham Minh Chinh 총리는 베트남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성공하여 세계에 비해 매우 높은 비율에 도달했다고 확인했다. 봄철 예방접종 캠페인만 해도 1,400만 회에 달했다. 질병 위험 관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으며 단계별로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고 있다”.

총리는 치료제 보장과 관련해 어려운 일이기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보건부는 다수의 의약품을 허가했습니다. 정부가 코로나19 치료제로 더 많은 의약품을 신속히 허가하도록 과감한 지시를 내리고 있다.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요구 사항을 보장하면서 절차를 최소화한다는 정신으로 백신의 국내 생산을 촉진합니다. 상황은 긍정적으로 보이다.

앞으로 총리는 예측할 수 없는 전염병 상황에 대비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지역은 단계적으로 전염병을 정상화하면서 Covid-19에 계속 안전하게 적응하고 있다.

전염병 방지 정책은 “다중 목표”이며 확산을 계속 방지합니다. 위험 관리에 중점을 둡니다. 심각한 사례와 사망의 수를 줄인다. 의료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빠른 회복, 지속 가능한 개발 촉진 …

팜민 친 총리가 3월 5일 오전 코로나19 예방 및 통제를 위한 국가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 낫박
팜 민 친 총리가 3월 5일 오전 코로나19 예방 및 통제를 위한 국가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 낫박

정부 지도자들은 2022년 1분기에 18세 이상의 사람들을 위한 3차 접종을 완료하기 위해 더 빨리 백신 접종을 해야 할 필요성을 반복했습니다. 3월에 12-17세 어린이를 위한 두 번째 접종 완료 예정이다. 5 세 이상의 어린이를 위한 접종 준비; 네 번째 접종과 5 세 미만의 어린이를 연구하고 있다..

보건부는 F0 및 F1의 격리 시간을 지정할 책임이 있다. 외교부는 새로운 조건에 따른 출입국 규정을 제안했다. 교육훈련부가 전국적으로 동시 개학을 안내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월 중순부터 관광개방을 안내한다.

회의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Duong Anh Duc 은 최근 사례 수가 하루 최대 3,000건이지만 중증 및 매우 중증 사례의 수는 변동이 없다고 말했다(50건). 중병에 걸려 최근에 사망한 사람들의 통계에 따르면 98%가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다. 개학으로 인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감염되고 가족들이 감염되었다. 현재까지 소아의 약 2.3%가 감염되었고 0.08%가 중증 증상(주로 고열)을 겪으며 2-3일 후에 사라진다. 현재까지 코로나19 감염으로 어린이가 사망한 사례는 없다 .

하노이 인민위원회 위원장인 Mr. Chu Ngoc Anh 는 시설의 치료 능력 강화, 절차 제거, F1 격리 안내, F0 확인을 제안했습니다. 계층을 분류해서 치료를 강화하고 있다.

Vnexpress 2022.03.05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