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N: 2022년 전기 요금 인상 없음

올해 EVN는 재정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심지어 수익이 0인데 전기 요금을 인상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다음 해에는 균형을 잡기가 어려울 것이다.

이 정보는 4월 8일 전기 산업에 대한 투자 자본 해제 컨퍼런스에서 베트남 전기(EVN) 부사장인 Mr. Nguyen Tai Anh가 밝혔다.

그에 따르면, 세계의 지정학적 변동성인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해 석탄, 가스 등 전력 생산을 위한 1차 연료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했다. 수입 석탄의 가격은 톤당 거의 200-220 USD로 이전에 비해 3배가 되었다. LNG 가격도 3배가 되어 18-20 USD/million BTU로 상승했다. 전원 및 송전 프로젝트 구현을 위한 철강 및 철강 건축 자재 가격.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전력 산업은 투입 압력(건설 투자, 생산 및 사업)을 받게 되지만 산출 판매 가격은 지난 3년 동안 조정되지 않았다.

Tai Anh씨는 발전원의 균형을 맞춘 후 EVN은 정부에 2022년에 전기 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EVN 부국장은 “올해 우리는 균형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심지어는 제로 이익을 받아 전기 가격을 인상하지 않도록 한다”고 말했다.

Nguyen Tai Anh, EVN 부국장이 4월 7일에 열린 자본을 전력 산업으로 끌어들이는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사진: 민안
Nguyen Tai Anh, EVN 부국장이 4월 7일에 열린 자본을 전력 산업으로 끌어들이는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사진: 민안

그러나 그는 또한 1차 연료 가격이 지금처럼 계속 오르면 투입과 전력 판매 사이의 균형이 “극히 어려울 것”이라고 인정했다.

그는 “올해의 이익은 0이고 균형을 잡을 수 있지만 다음 해가 계속 0이되면 동일한 연료 가격과 투입 비용이 계속 증가하고 EVN은 균형을 맞출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때 정부와 부처, 부처는 기업과 국민의 이익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어떻게 하면 전기요금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유지하고, 경제가 감당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

실제로 베트남은 전력 생산과 사업에 대한 투입 압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다른 국가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 규제 당국은 4월 초부터 LNG 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전기 소매 가격을 30%(현재 가격인 26센트 SGD/kWh와 비교)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은 발전용 투입연료 가격이 매우 높은 수준으로 인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력 평균 소매가격이 3년 연속 인상되지 않은 해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는 향후 전력 산업에 대한 투자 유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한다.

Nguyen Tuan Anh, 전기 및 재생 에너지 부국장(산업통상부)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력 개발에 대한 총 투자는 거의 1,426억 달러에 달할 것이다. 즉, 평균적으로 베트남은 전력원 및 그리드에 투자하기 위해 매년 약 140억 달러가 필요할 것이며, 이 중 75%는 소스에 대한 것이고 나머지는 전력망에 투자된다.

현재 연간 8-10%의 전력 성장률로 전력 프로젝트(소스, 그리드)에 대한 투자를 위해 동원되어야 하는 자본의 양은 연간 약 80-90억 달러이다. EVN은 국가 발전 점유율의 1/3에 불과하고 나머지 2/3는 PVN, TKV와 같은 다른 기업 또는 재생 에너지(풍력, 풍력, 발전, 전력)에 투자하는 태양광 발전, 민간 기업에 속한다.

Tai Anh씨는 경제 회복을 위한 전력 공급을 위해 EVN이 전력 공급 프로젝트의 진행을 보장하고 계획대로 운영되도록 최고 수준에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전기에 대한 대규모 투자, 연간 140억 달러의 전력 투자가 필요하므로 “EVN은 일부일 뿐이며 우리는 그러한 대규모 자본을 감당할 수 없지만 다른 이해 관계자의 참여가 필요하다.” 다른 경제 부문. . 현재 이 그룹은 매년 약 86조 VND(35억 달러 상당)를 전력원과 그리드에 투자한다.

전력 부문에 대한 민간 투자를 유치해야 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것은 해결되지 않고 전력 정책과 가격 구조가 긴밀히 조정되지 않으면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

실제로 민간 부문은 각 사업에서 수익성을 많이 계산하고, 금융 기관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것도 사업의 수익 전망에 대해 잘 판단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전기 비용이 증가하여 국내외 전기 사업에 대한 투자 자금 유치에 영향을 미친다.

에너지 연구 및 녹색 성장 센터의 Ha Dang Son 소장은 EVN이 정부에 올해 이익이 0이 되고 전기 요금이 인상되지 않으며 내년 이익이 계속 0이 될 것이라고 정부에 결정했다고 말했다. 민간 기업은 투자가 수익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

“우리는 깨끗한 전력에 자본을 쏟아붓는 국익을 요구할 수 없지만 이익은 0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Son은 말했다.

그는 솔루션이 장기적인 메커니즘과 정책, 수용 가능한 전력 가격을 갖춘 효과적인 투자 촉진 환경을 조성하여 투자자가 투자하기 전에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의 재생 가능 에너지 개발 사례가 그 예이다.

손씨는 다시 이야기로 돌아가서 경제가 얼마나 버틸 수 있는지, 투자를 자극하기 위해 예산이 주어질 수 있는지가 수용 가능한가라고 덧붙였다.

이어 “향후 5~10년, 30년 후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것인지, 동력원과 경제가 어떤 구조로 받아들여질지 오리엔테이션에 최고위급의 참여가 필요한 어려운 문제다. 그것. 당신은 얼마를 받고 … “라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가까운 장래에 전력사업을 추진하기에는 여전히 많은 어려움이 있다. Tai Anh씨는 건설 투자에 대한 법적 규제가 여전히 동시성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투자 준비의 순서와 절차는 많은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보상, 부지 정리, 임지 용도 전환 및 자본 마련의 길고 어려운 이행으로 이어진다. 전력 프로젝트의 실행 속도를 높이려면 이러한 단점을 제거해야 한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