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산업 인력 양성은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부족함

앞서 인텔과 삼성은 최근 애플의 공급망 내 11개 공장을 베트남으로 이전  해 전자산업 인력난 에 일조했다.

기업간의 치열한 노동경쟁

베트남 전자 비즈니스 협회 집행 위원회 회원인 베트남 지원 산업 협회 부회장인 Do Thi Thuy Huong은 지금까지 Apple 공급망에 있는 대만 기업의 11개 공장이 베트남으로 이전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Foxconn, Wistron, Luxshare 등의 회사들도 베트남에 기존 생산 시설을 확장했습니다. 삼성은 박닌(Bac Ninh)과 타이응우옌(Thai Nguyen)에 공장을 계속 확장할 계획이며, 삼성전자의 부품 공급업체인 Hansol Electronics VN Company의 두 프로젝트도 동나이성에서 1억 달러 규모의 라이선스를 받았다.


학생들에게 전자공학을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기업에 공급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코로나19 이후에 부족했던 전자산업의 인력 이 지금은 더욱 부족한 이유이다. 북쪽에 있는 한 삼성 공장에는 현재 모든 직급의 직원이 약 80,000명에 달한다. Apple의 제조 공장은 작지만 여전히 많은 인력이 필요합니다”라고 Huong이 말했다.

이러한 부족으로 인해 e-비즈니스 간의 치열한 노동 경쟁이 발생하여 한 기업이 다른 기업보다 월 50,000VND를 더 지불하더라도 직원들도 “직장으로 뛸” 것이라고 Huong 씨는 말한다.

호치민시 산업대학교 전자공학부 부학장인 Nguyen Ngoc Son 박사도 사물 인터넷, 인공 지능, 빅 데이터 등과 같은 신기술 개발의 현재 동향을 모두 설명했다. 로봇 및 지능형 시스템, 전자 산업의 기반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외국인 투자 기업과 국내 기업 및 기업이 매우 강력하게 발전하여 베트남이 제조, 전자 연구 및 개발 분야에서 세계 공장이 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채용 수요는 많은데 교육은 턱없이 부족해 부족하다”고 손 박사는 말했다.

얼마나 많은 졸업하는 학생 수, 얼마나 많은 채용하는 기업 수

손 박사에 따르면 전자 비즈니스는 생산 라인의 직접 엔지니어, 간접 생산 엔지니어(감독자), 연구 및 개발 엔지니어(R&D), 엔지니어 및 엔지니어, 디자이너, 프로젝트 엔지니어, 비즈니스 엔지니어 등을 모집해야 한다 . 호치민시 산업대학의 전자공학과 졸업생들은 모두 전자 분야의 전자 기업에서 교육을 전공하고 해외에서 매우 경쟁력 있는 급여로 바로 일자리를 갖게 됩니다”라고 손씨가 덧붙였다.

thanhnien.vn 2022.07.28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