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모든 국제 노선 재개

2월 15일부터 베트남 항공은 거의 2년 동안 폐쇄된 후 국가로 가는 모든 국제 정기 노선을 재개하기 시작했습니다.

베트남 민간항공청은 정부 지시에 따라 3월 31일 이전 국제관광 재개에 대비하기 위해 국제노선 운항횟수 제한을 해제하기로 했다. 모든 항공편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과 같이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베트남 민간항공청(Civil Aviation Authority)의 지도자에 따르면 정기 국제선 운항 재개는 국가마다 전염병 예방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여전히 국가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다른 국가의 항공 당국으로부터 비행 빈도에 대한 피드백을 받은 후, 부서는 국내 및 외국 항공사가 항공사의 필요에 따라 승객을 베트남으로 드나들도록 비행 허가를 부여할 것입니다.

이번 조치는 도쿄, 서울, 타이페이, 방콕, 싱가포르, 비엔티안, 프놈펜, 샌프란시스코/로스앤젤레스, 중국 등 주요 시장으로 가는 9개 국제노선(1단계)을 1월 1일부터 재개한다는 정부 정책에 따른 것이다. 이곳은 베트남 근로자가 많고 중요한 경제 및 무역 파트너가 있는 목적지입니다.

최근 베트남 항공사들은 위의 9개 시장 중 8개 시장(아직 개항하지 않은 중국 제외)으로 운항을 재개했고, 과거 호주, 러시아, 영국, 프랑스, ​​독일 노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설날을 맞아 수천명의 해외 베트남인과 베트남인 노동자들이 집으로 돌아옵니다.

비행기는 2021년 10월 노이바이 공항에서 이륙했습니다.  사진: 장 후이
비행기는 2021년 10월 노이바이 공항에서 이륙했습니다. 사진: 장 후이

하늘 개방 정책 직후 항공사들은 국제선 복원을 계획하고 있다. 뱀부항공 관계자는 “올해 항공시장이 회복세를 보일 것이며 약 40개 국제노선으로 운항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동북아의 경우, 항공사는 하노이-나리타, 하노이-타이페이 및 하노이-인천(한국)의 정기 국제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뱀부항공은 동남아시아에서 오는 3월 호치민에서 싱가포르, 태국 노선을 취항하고 여름에는 라오스와 캄보디아 노선을 다수 개발할 계획이다.

뱀부 항공은 유럽, 호주 및 미국으로 가는 장거리 노선을 통해 하노이와 프랑크푸르트, 호치민시와 멜버른, 하노이-런던을 연결하는 비행 노선을 배치할 예정입니다. 이 항공사는 또한 호치민시-프랑크푸르트, 하노이/HCMC-베를린/뮌헨-베를린/뮌헨-특히 미국 직항 노선을 향후에 편성할 계획입니다.

현재 이 항공사는 2월부터 3월 26일까지 베트남과 영국, 독일, 호주, 일본, 한국 및 싱가포르 간의 정기 국제선 항공권을 남동부 노선과 함께 211,000 VND/편도(세금 및 수수료 제외)부터 시작했습니다. 아시아; 동북아시아 노선의 경우 편도 120만 VND, 유럽 및 호주 노선의 경우 편도 230만 VND.

베트남항공은 미국, 호주, 러시아,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한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라오스, 캄보디아 등 15개 국가 및 지역에 정기노선을 복원했다. 그 중 유럽행 노선은 주당 1~2회 왕복 운항하며, 가장 많은 노선은 한국, 싱가포르, 캄보디아, 미국행 노선으로 주당 4~5회 운항한다. 항공사는 또한 말레이시아로 가는 항공편을 재개장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항공은 2월 15일부터 이 노선을 계속 운영함과 동시에 목적지 당국의 승인과 시장 수요에 따라 국제선 네트워크를 완전히 복구할 예정이다.

비엣젯항공은 베트남과 일본, 한국, 싱가포르, 대만을 연결하는 국제 정기 노선을 주 1회 왕복 운항으로 재개했다. 대한항공은 매주 한국과 타이베이 노선을 왕복 5회, 일본·싱가포르 노선은 왕복 4편, 태국 노선은 3편으로 증편할 예정이다. 이 항공사는 또한 인도와 러시아뿐만 아니라 이 지역의 다른 국가로 가는 항공편을 재개할 계획입니다.

베트남에 입국하는 사람들에 대한 전염병 예방 규정과 관련하여 승객은 보건부의 규정에 따라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탑승 시 72시간 동안 유효한 nCoV PCR 음성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예방 접종 증명서/백신 여권 또는 Covid-19 회복 증명서.

비행기에서 내린 후 충분한 백신을 접종했거나 질병에서 회복된 승객은 3일 동안 집에 격리됩니다. 복용량이 충분하지 않으면 집이나 거주지에서 7일 동안 격리합니다. 전체 용량을 투여받지 않았거나 완치 확인되지 않은 승객은 집에서 의료적 격리를 보장하기 위한 시설 및 장비에 대한 적격 증명서 또는 호텔 예약 확인(최소 7일)이 있어야 합니다. 승객이 체크인할 때 항공사에서 이 문서를 확인합니다.

베트남 민간 항공국에 따르면 입국하는 승객은 백신 여권(있는 경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승객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음을 증명하는 도구입니다. 백신 여권이 없는 경우 평소와 같이 하드카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 1월 외국인, 해외 거주 베트남인, 귀국한 친척의 입국 조건을 완화했다. 재외 베트남인 및 그 친족은 입국 시 유효한 입국서류(영주권, 임시거류증, 사증, 아직 유효한 사증면제증명서)만 지참하면 되며, 수속을 다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사검증, 사증발급/면제, 부처, 지부 또는 지역의 이민 정책 승인을 신청해야 합니다.

비자가 없는 외국인의 경우, 성 인민위원회는 해당 지역에서 일하고, 회의, 세미나, 연구, 인도주의적… 특히 관광을 시작하는 외국인의 경우, 가까운 시일 내에 파일럿 프로그램을 따라 외국인 방문객을 환영합니다.

2020년 4월 초 전 세계에서 Covid-19 전염병이 크게 발생하는 가운데 베트남은 전 세계 국가 및 영토와의 모든 상업 비행을 중단했습니다. 일부 항공사는 이후 국제선을 다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지만 베트남에서 상품과 승객만 운송할 수 있었습니다. 베트남으로 승객을 태우는 항공편은 당국의 허가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승객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시민, 전문가, 사업가, 첨단 기술 종사자 등이며 모두 전염병 예방을 위해 격리됩니다.

4번의 전염병 이후 항공업계는 점진적으로 국제노선 재개를 제안했다. 2021년 말, 정부는 2022년 1월 1일부터 주요 시장에 제한된 빈도로 9개의 국제 노선을 재개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Vnexpress 2022.02.15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