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몰누피라비르 보관하지 말 것을 권고

Nguyen Thi Huynh Mai 보건부 사무실은 시장에 molnupiravir가 부족하지 않으며 도시에도 29,000개의 무료 복용량이 있으므로 사람들이 사거나 비축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마이는 3월 7일 오후 전염병 예방에 관한 기자 회견에서 “호찌민 시에는 항레트로바이러스제가 부족하지 않다. F0는 진정을 위해 약국에서 몰누피라비르를 구입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보건부는 3개의 제약회사(Boston Vietnam Pharmaceutical Joint Stock Company, Mekorpha Pharmaceutical and Chemical Joint Stock Company, Stellapharm Co., Ltd.)에 몰누피라비르 생산을 허가했다. 이 장치의 생산 능력은 한 달에 약 2백만 알약이다. 가까운 장래에 보건부는 자격을 갖춘 다른 제약 회사에 몰누피라비르 생산을 허가할 것이다.

현재 호치민시는 약 29,000회 분량의 항바이러스제를 고정 및 이동 의료 스테이션에서 자격을 갖춘 F0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Mai는 항레트로바이러스 약물의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6-8개월) 장기 보관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항바이러스제를 다수 생산하는 경우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가격을 낮출 수 있다. 특히 몰누피라비르는 처방의약품으로 환자가 약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사용 시 의료기관의 지시를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Molnupiravir는 2월 23일 Boston Vietnam Company(Binh Duong)에서 제조됩니다.  사진: Quynh Tran
Molnupiravir는 2월 23일 Boston Vietnam Company(Binh Duong)에서 제조됩니다. 사진: Quynh Tran

몰누피라비르는 2021년 8월부터 보건부의 코비드-19 경증 환자에 대한 통제된 치료 파일럿 프로그램 에서 판매되지 않고 자유롭게 조제되는 약물이다 . 임상 시험 결과가 나온 후, 이 약은 공식적으로 무료로 배포되며 특히 가정 치료 F0 을 위해 관리 된다. 이 약물은 신체의 바이러스 부하를 줄여 심각성과 사망의 위험을 줄인다. 2월 17일, molnupiravir는 보건부의 긴급 사용 허가를 받았다. 보건부는 몰누피라비르 외에도 두 가지 다른 항바이러스제인 파비피라비르와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 요법에 포함시켰다.

그러나 많은 F0들이 보건소에서 약을 구할 수 없기 때문에 호치민시의 소셜 네트워크에서 항바이러스제 의 만연한 매매가 수개월 동안 계속되고 있다. 항레트로바이러스 약물이 공식적으로 시장에 출시될 때 많은 F0은 여전히 ​​약물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 이유는 약국에서 정부와 보건부의 지시를 기다리면서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F0에 대한 몰누피라비르를 판매하기 때문이다. 암시장 ‘ 시장 은 항바이러스제를 한 상자에 100만동도 안 되는 훨씬 싼 가격에 팔고 있다. 한편, 보건부에 따라서 몰누피라비르 1상자는 400mg 20정 또는 200mg 40정으로 5일 치료에 충분하며, 베트남 의약품청이 정한 가격에 따라 약가가 23만~35만동 미만이다.

Vnexpress 2022.03.07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