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인선 회장, 김영환 충북도지사와의 간담회 및 만찬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2023년12월18일 오후2시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뉴월드 사이공호텔 메콩볼룸에서 진행된 2023 충청북도-호치민시 경제통상포럼에 참석하여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와의 간담회를 가졌고 6시에 이루어진 만찬에도 참석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는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를 비롯한 관계자분들과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 민주평통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 민경창 충청북도 명예대사 등 호치민 관내 귀빈들이 참석하였고 Vo Van Hoan 호치민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Tran VietAnh 호치민 기업협회 부회장 등 베트남 귀빈들도 참석하였다.

한편 호치민한인회에서는 홍승표 상근부회장, 박희영 부회장이 참석하였다.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는 인사말씀을 통해 “충청북도는 대한민국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고 호치민 또한 동남아시아의 중심에 있다고 봤을 때 중심과 중심이 만나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보고 호치민시의 우수한 인재들을 충북으로 유학을 보내주도록 협조해주신다면 금전적 부담 없이 국내에서 체류하며 공부와 일자리를 병행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습니다.”라고 하였다.

손인선 회장은 간담회 및 만찬을 통해 김영환 충북도지사에게 학생비자 및 보증금 면제가 이루어진다면 베트남의 대학생들을 충북으로 유학 보내는데 호치민한인회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화답하였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