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개 이상의 아파트가 ‘폐쇄’되어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다.

호치민시 1,540구 12구역의 프로스퍼 플라자 아파트 주민들은 아파트를 이전하고 증명서를 받지 못해서 당황하고 비참하다.

VnExpress 를 반영하여 많은 주민들은 2021년 11월 초부터 지금까지 호치민시 토지 등록 사무소, 12군 지사(VPĐKĐD 12군)에 연락하여 이전 절차를 수행할 때까지 말했다. 선물, 친척을 위한 … 모든 반환된 기록. 지난 시간 동안 주민들은 자신의 재산을 거래할 수 없어 음식과 잠을 잃었다. 12구역 총무처에서 내놓은 이유는 “공안부 수사경찰청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Prosper Plaza 아파트는 12군 Phan Van Hon Street에 위치하며 3개의 타워와 1,540채의 아파트가 있으며 투자자는 Ms. Chau Thi My Linh.의 Phuc Phuc Yen Investment Company Limited(Phuc Yen Prosper Group에 속함)이다.

프로스퍼 플라자 주민들은 당국에 도움을 청원했다.  사진: 응안응아
프로스퍼 플라자 주민들은 당국에 도움을 청원했다. 사진: 응안응아

41세의 Tran Hoang Hai는 2019년에 거의 20억 VND에 아파트를 구입했으며 2020년까지 소유권 증명서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코로나19 파동에서 그는 사업에 심각한 영향을 받아 “빈손으로 잃었다”고 몇 달 전 사업을 되살리기 위해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아파트를 팔고 싶었지만 양도할 수 없었다. 최근 그의 어머니가 뇌졸중으로 쓰러져 가족들이 치료비를 벌기 위해 집을 팔고 싶었지만 12구역 총무처는 여전히 해결하지 못했다.

“우리 가족의 삶은 완전히 뒤집어졌습니다. 우리는 이 아파트만 우리의 유일한 재산이고 합법이기도 하지만 부당하게 막혔습니다.”라고 Hai 씨는 짜증을 냈습니다.

마찬가지로, Vinh Bui(55세)와 자녀와 손자 손녀에게 아파트를 주기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도 12군 총무처에서 절차 완료를 거부했다. 또는 3월에 Phuc Nguyen(33세)은 토지 사용권, 주택 및 토지에 부속된 기타 재산의 이전으로 인한 변경 등록 신청서를 보냈다.

그리고 34세의 Truong Thi Kieu Trang은 투자자에게 모든 돈을 지불했지만 거의 2년 동안 소유권을 받지 못한 100가구 이상의 그룹에 속해 있다. 단체 채팅방에는 많은 사람들이 답답함을 표현했고, 다른 사람들은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다.

Trang 씨는 2020년에 남편과 아내가 은행에서 8억 VND를 빌려 아파트를 사기에 충분한 17억 VND를 가졌다고 말했다. 투자자의 통지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증명서 신청 절차를 밟기 위해 온갖 돈과 세금을 냈지만 영원히 기다렸다고 한다.

“우리는 매우 걱정하고 있습니다. 우리 집, 우리 재산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른다. 이제 우리는 당국이 하루 빨리 해결하여 우리의 삶이 안정되고 마음의 평화롭게 사업을하고 은행 빚을 갚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상품”이라고 Ms. Trang이 말했다.

교통체증의 원인은 12구역에 따르면 Prosper Plaza 아파트 건물은 형사 사건에 연루된 회사 중 하나의 재산입니다. 2021년 11월 5일 공안부 수사경찰서는 호찌민시 토지등록청 에 천연물 연구, 탐사 및 이용에 관한 규정 위반 사건을 기소했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이 사건은 Yen Phuoc Joint Stock Company, Dong Bac Hai Duong Co., Ltd 및 관련 부서에서 발생했다.

이에 수사기관은 투자원유한회사를 포함한 13개 기업의 자산에 대한 양도, 보증확인, 담보제공, 증여 또는 증여를 허용하지 않고 법적 지위를 유지할 것을 제안했다. 투자자. 공보 관계자는 “소유자 변경이나 이전을 위해서는 공안부 수사경찰서의 서면 의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호치민시 토지등록청은 얼마 지나지 않아 공안부에 이 유닛이 아파트 내 아파트 구매자를 위한 증명서 신청을 처리하고 있다는 공식 답변이 나왔다고 밝혔다. 큰 광장. 천연 자원 및 환경부는 845/1,540 인증서를 발급했으며 99 인증서는 구매자에게 발급되지 않았다. 현재, 단위는 127 아파트 기록에 대한 토지에 대한 재정적 의무를 결정하는 정보를 세무 기관에 이전했습니다. 호치민시 토지등기소는 주택 구매자의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조사 기관에 “아파트 구매자에 대한 증명서 발급에 대한 의견을 갖고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프로젝트에 인증 신청을 요청했다.

10월 24일 호치민시 토지등기소 관계자는 VnExpress 에 응답하여 공안부 수사경찰청으로부터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주민이 서류를 작성해 증명서를 기다리는 경우에는 즉시 행정실에서 검토·처리해 늦어도 10월 28일에는 투자자를 초청할 예정이다. 공증서류는 양도, 저당, 증여, 증여 등을 원하는 입주민들도 바로 확인하여 해결해 드린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