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에서 베트남은 동해에서 항해 및 상공 비행의 자유 강조

베트남은 모든 분쟁이 평화적 수단을 통해 해결될 것을 촉구하면서 동해 당사자 행동에 관한 선언을 완전하고 포괄적으로 이행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유엔에서 베트남, 동해 항행 및 상공 비행의 자유 확인
Dang Hoang Giang 대사가 컨퍼런스에서 연설을 했습니다. 사진: VNA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제32차 유엔해양법협약 당사국총회(UNCLOS)가  유엔본부  에서 개최되어 협약에 따라 설립된 기관의 보고서를 검토했다. 해양법, 대륙붕한계위원회(CLCS), 해양해저청 및 이들 기관의 절차, 예산 및 인사 문제 CLCS 회원 선출을 실시한다.

베트남 통신에 따르면 유엔 사무총장이 지난 1년간 해양 및 해양 관련 문제, 유엔 기구 활동 및 국제 협력에 대한 보고서를 6월 16일 논의한 자리에서 해양 및 해양 분야에서의 해양 및 국제 협력 준수 요구, 해양 및 국제 협력 강화 등을 강조한 것으로 나타났다.해양오염, 기후변화, 해수면 상승과 같은 도전은 해양과 해양의 지속가능한 개발과 보존에 관한 제14호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에 기여한다.

유엔 주재 베트남 대표단장인 Dang Hoang Giang 대사는 UNCLOS가 “해양 헌법”으로 모든 해양 활동을 조정하는 법적 틀이며 국가의 해양 권리 범위를 포괄적이고 완전히 정의 할 수있는 유일한 법적 근거라고 재확인했다

동해 상황과 관련하여 Dang Hoang Giang 대사는 지역과 국제 사회의 평화와 발전이 평화, 안보, 해상 항행 및 상공 비행의 자유 유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대사는 남중국해 당사자들의 행동에 대한 선언문을 완전하고 포괄적으로 이행하는 것의 중요성을 주장했다. 대사는 유엔헌장과 UNCLOS 헌장을 포함한 국제법을 존중하고, 외교 및 법적 절차를 존중하며, 무력을 사용하거나 무력 사용을 위협하지 않으며, 유엔 안보리 협상에서 달성된 모든 분쟁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평화적 조치를 통해 해결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Dang Hoang Giang 대사는 유엔 사무총장의 보고서에서 언급된 해상에서의 도전, 특히 해양 생물다양성, 이주, 기후와 같은 기존 또는 새로운 해양 문제를 악화시키는 것을 포함하여 해양 문제에 대한 COVID-19 대유행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공유했다.

이후 대사는 UNCLOS를 기반으로 한 국제적 협력이 이러한 도전에 대처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대사는 도전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를 제안할 때 베트남의 관점은 개발 도상국에 대한 역량 강화, 기술 이전 및 재정 지원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으며, 해양을 사용하기 위한 과학 및 기술의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유엔 이니셔티브를 승인했다. 지속 가능한 방법.

1994년 11월 16일 발효된 UNCLOS 는 168개국과 국제기구가 비준하고 14개국이 서명했지만 아직 비준하지 않았다.

laodong.vn 2022.06.17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