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한베친선협회 제3기 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참석

2023년12월08일(금) 오전10시30분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렉스호텔에서 열린 호치민시 한베친섭협회 제3기 총회 및 회장 이ㆍ취임식에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홍승표 상근부회장과 함께 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였다.

이 날 호치민시 한베친섭협회 새로운 회장으로 취임하는 Phan Nguyễn Như Khuê 회장은 시당 상임위원회 임원 및 호치민시 당위원회 선전부장이기도 하다.

손인선 회장은 축사 통해” 한국과 베트남이 정식수교를 맺은 지는 올해로 31년이 되었고 한국인이 베트남에 첫 발을 디딘 건 94년이 된 것으로 압니다. 그 이후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양국관계가 괄목할 만한 발전을 하게 된데 에는 호치민시 한베친선협회가 그 중심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곳 호치민에 있는 저희 한국 교민들은 앞으로 2028년까지 호치민시 한베친선협회를 이끌어 가실 Phan Nguyễn Như Khuê회장님께 거는 기대가 아주 큽니다. 양국간의 친선교류에 더욱 더 힘써 주시고 양국 의 우호발전에도 크나 큰 기여를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하였다.

한편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호치민시 한베친선협회 신임 임원단과의 오찬자리에서 베트남의 불우한 가정에게 보금자리를 선물하는 ‘사랑의 집짓기 운동’을 호치민한인회와 공동 추진할 것을 제안하였고 이 사업에 매년 정기적으로 후원할 것을 약속하며 그 시작으로 1억동을 후원할 것을 시사하였으며 조만간 일정을 정해 후원 약정식을 갖기로 하였다.

02839201610